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권유디강사님 강의를 두번째 듣지만 항상 진심으로 수강생들의 실수를 줄여주시려는게 보여서 뭉클합니다.
중요하지 않은 흠집에 매몰되지 말고 월부에서 알려주는 기준의 본질에 집중하자. 여기서 저는 깜짝놀랐어요.
단지임장을 할때 저는 단지의 흠집만 열심히 찾았던 것같습니다. 아무도 못보는 것을 저만 발견한냥 그 흠집이 이 단지의 모든 것을 설명해주는 것처럼 흠집이라는 색안경을 바로 장착했던 것 같아요.
우리모두는 투자하기 위해 저평가된 투자매물을 찾기위해 공부를 하고있다고 생각했는데,
오직 저평가에 갇히는 것이 아닌, 투자금과 리스크까지 통합적으로 생각한다는 점도 인상깊었습니다.
사실 저평가에 대한 확신도 부족하니까 투자에 대한 생각이 더 멀게만 느껴졌었습니다.
왜 우리가 지금 A,B,C 지역에 집중해야하는지 첫번째 강의부터 제대로 집어주셔서 정리하고 들어가니
강의가 술술 진행됐습니다.
과거의 공급과 수요 그래프를 보면서 그동안 강의를 통해 많이 봤었지만, 실제 도시가 갖고있던 응축된 소비 심리까지 생각해야한다는 점이 새로웠습니다. 그동안 많이 들었지만, 평균회귀법칙, 정부정책 트리거라는 개념을 다시 한번 집어 주셔서 시작부터 마음을 다잡고 시작했습니다.
세낀물건에서 투자를 결정할 때 생각해야 할 과정도 아 이렇게 생각해야하는 거구나. 배웠습니다.
강의를 계속 들어야 하는 이유가 같은 강의를 열심히 들어도 잘못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런 부분을 점점 좁혀나가기 위해 강의를 지속적으로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권유디강사님의 수많은 경헝과 생각과 분석에 진심이 더해져 정말 알찬 강의였습니다.
댓글
저도 단지의 흠집보다 본질에 집중하라는 말이 와닿았어요~ 그래도 이성적으로 판단하는 거 쉽진 않은 것 같아요ㅎㅎ 생각 나누어 주셔서 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