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감아차기 - 시작]
드디어 너바나님의 수업.
첫 만남은 너바나님의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라는 도서였다.
사실 내용이 자세히는 생각이 안나지만 너바나님의 투자 내용들을 읽어내려가면서 직장인에서 투자자로 성공하신 모습을 존경하면서도 의심한 부분도 있었다.
나는 무엇을 의심하였을까?
책에서 보았을 때 너바나님은 높은 전세가율을 활용하였고, 심지어 월세까지 시스템으로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진짜 부럽다'라는 생각과 '지금 시기에는 할 수 없지..' 라는 생각이였다.
반성합니다.
근본적인 부동산 투자에 대한 원칙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었다. 결과만 보고 판단 했었던 나의 어리숙함에 깊이 반성한다. 과거로 돌아 봤을 때 부동산 시장은 위기와 기회가 많았다. (월부를 통해서 배우고 있습니다.)
시장상황(경제 위기, 정책 변화 등)은 매번 변화 하였지만, 너바나님께서 반복해서 말씀주신 시장이 아닌 '물건' 자체에 대한 가치를 잘 파악한다면 지금도 앞으로도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든다.
not A but B
'고정관념' 이 아니라 성공한 사람들의 '인사이트'를 받아 들이고, 추구해야한다.
그래서 '월부'라는 환경은 내게 더 의미가 커지고 있다. 너바나님께서 말씀주셨던 망치는길 3가지 '척', '덕', '탓'.
"투자에 혼을 담으셨나요?" ....할말이 없다. 나를 변화 시키려고 '월부'라는 환경을 강제로라도 들어와서 한다고 하는데?? 왜? 스스로 '열심히 하는 척'하고 있는 것 같지? 한대 때려 맞은 느낌이다. (몇대 맞고 정신차릴래..)
'월부'에 들어와서 많이 느끼고, 배운다. 조원분들에게 많이 배운다. 미래를 위한 부동산 투자. 우리 조원분들 또, '월부'에 계신 분들의 과정들을 매일 지켜보며, 반성하고, 의식하고, 배워 나가는 중이다.
간절함
너바나님의 투자 과정들을 수업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들었을 때, 나도 가능할까? 라는 생각을 했다.
4년을 죽어라 공부하고 노력했는데 결과가 돌아오지 않을 경우.. 나라면 감당할 수 있었을까?
(너바나님도 대단하시지만 와이프분도 대단하십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서 내가 왜 부동산 투자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확신이 들었다. 조급해하지 않을 거고, 나 스스로가 준비가 될 때까지 노력하자. 어제와 나를 비교하며 성장해 나가자.
+ 부동산 투자자의 세금
세금이 정말 중요하다고 익히 들었지만, 앞으로의 투자 방향에 있어서 정말 잘 고려하고 준비해 나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표적으로 양도세, 취득세, 종부세 3가지. 아.. 이렇게 세금내는 것이 많은가? 후..
자세한 내용을 하나하나 작성하고 싶지만...
결론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공부해야 한다.' 다.
매 강의마다 반성하고, 마인드 세팅을 계속해서 해나가고 있다.
잘하자.
[감아차기 - 끝]
댓글
감아차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