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월급쟁이부자들 독서스터디 :: 후기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세이노의 가르침
저자 및 출판사 : 세이노
읽은 날짜 : 24.05
본것:
28p 당신의 삶이 분노할 대상임에도 분노하지 않는다면 이미 당신의 뇌는 썩어 버린 것이다. 차라리 강물에 빠져 죽어 버려라. 태도부터 바로 세우지 않는 한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34p 특히 천재가 저 먼 나라에 있다면 그저 찬사나 보낼지 모르지만 그 런 사람이 주변에 있다 보면 우리는 자신이 보잘것없는 듯한 느낌에 빠지고 만다. ‘왜 나는 이 사람처럼 되지 못하고 저 사람처럼 하지 못할까’ 하는 질 문을 던지면서 말이다
35p 그들이 놀 때 놀지 말고 그들이 잠잘 때 잠을 덜 자고 그들이 쓸 때 덜 씀으로써 목돈을 준비하고 기회를 찾으면 된다.
36p 이것은 마치 전쟁터에서 당신의 적군이 더 이상 싸울 생각을 갖지 않고 총을 내려놓은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그런 적들과 싸울 때는 총도 필요 없 고 그저 활이나 창만 있어도 이길 수 있지 않겠는가.
37p 자기가 얼마나 부자인지 보여 주려고 과시하는 연놈들은 절대 믿지 마 라.
38p 인생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 중요하다. 건강을 생각 하며 운동을 하라. 운동은 당신이 생각하는 그 어떤 일보다도 중요한 것이다. 문제가 있으면 문제를 해결하려고 덤벼드는 것이 올바른 태도이다
40p 문제를 정면으로 돌파하라. 절대 회피하지 말 라. 책을 읽고 방법론을 찾아내라. 그게 바로 스트레스를 없애는 제초제이다
42p 가난을 일찍 경험한 사람들 은 가난하였던 생활 수준이 출발점이었기에 그곳으로 언제라도 ‘되돌아 가는 것’을 부끄럽지 않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일이 잘못되어 갖고 있던 것을 모두 다 날리는 실패를 당하게 되어도 제로 점으로 ‘되돌아가’ 재출발을 할 줄 안다.
48p “나는 틀림없이 부자로 산다. 돈의 생리와 부자가 되는 비결을 알기 때문이다.” “나는 틀림없이 앞으로 더더욱 부자로 산다. 나는 딸들에게도 그 비결을 알려 주고 싶다. 그 비결 중 하나는 낮은 곳에 서 살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51p 빚이 있는데도 삶의 질과 품위를 유지하려고 들면 그 빚을 갚아야 하기 때문에 돈은 쌓이지 않고 희망은 갉아먹힌다. 마이너스의 희망뿐이 다. 그것이 절망이다
58p 미래 방정식에 현재의 시간을 대입시키는 어리석은 짓이며, 패자들이 즐겨 사용하였던 핑계에 지나지 않는다. 단, 조건이 있다. 뭘 배우든지 간 에, 뭘 하든지 간에, 미친 듯이 피를 토하는 마음으로 제대로 하여라.
59p 승 자는 일단 달리기 시작하면서 계산을 하지만 패자는 달리기도 전에 계산 부터 먼저 하느라 바쁘다(유대경전에 나오는 말인데 정말 진리이다)
61p 나는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일과 관련된 공부를 할 때는 피를 토하는 자세로 하라고 한다. 특히 삼십 대 중반 이전에는(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적어도 2~3년 동안은(길면 길수록 좋다) 그렇게 살아야 한다고 말한다.
63p 자살하는 사람들 중 99%는 건강한 몸을 갖고 있으면서도 스 스로 목숨을 끊는다. 그러니 개소리 말고 밥이나 철저하게 제때 찾아 먹 어라. 차가운 샌드위치라도 제때 먹기만 하면 죽지는 않는다.”
64p 내가 피 토하듯 하라는 것은 어 느 한 분야에 정신을 계속 집중시키면서 두뇌를 계속 사용하라는 뜻이다.
67p 셋째, 노력한 만큼의 대가는 반드시 주어진다는 것을 믿어라. 문제는 그 시기가 당신이 생각하는 시간보다 더 미래에 있다는 점이다.
68p 사실은 해결방안도 알고 있으면서 행동에 옮기는 것을 두려워하는 경 우가 대부분이다.
73p 학력이 없는 사람들이 저지르는 잘못은 일을 배우려 하지 않고 돈을 쫓 아다닌다는 것이다.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일은 절대 하지 말라.
74p 학벌이 좋건 나쁘건 부자가 되려면 세상 사람들이 돈을 놓고 벌이는 게 임(games people play)을 충분히 이해하여야 한다
78p ‘연봉을 누가 누가 더 받나’ 게임에서는 학력과 학벌이 좋을수록 처음에는 일단은 유리하지만, 불행하게도 ‘홀로 독립하여 누가 먼저 부자 되나’ 게임에서는 그것들이 정말 별 의미를 주지 못한 다.
89p 일자리를 주는 집단에서의 일차적 잣대는 학력과 학벌이다.
93p 너희 부모의 삶이 지금처럼 무미건조 해진 것은 너희가 태어나고 나서부터였다. 너희 키우느라 돈 벌고 너희들 방 청 소해 주고 너희들의 허황된 개꿈을 들어주다 보니 그렇게 된 거다.
97p 실력이 안 되어 서 못 가는 것을 너희 의지로 안 가는 것으로 착각하지 말아라
110p 경제적으로 넉넉한 수 입을 얻을 가능성이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들 모두가 부자가 될 수 있 는 것은 아니며 큰 부자가 나오기도 쉬운 것은 아니다.
112p (새겨들어라. 나는 부동산을 팔 때 구매자가 전문직 종사자일 경우를 제일 좋아한다
124p 학벌이고 전공이고 뭐고 개의치 않고 실전에 들어가기 전에 실무 에 필요한 지식들을 먼저 획득한 사람이다.
142p 당신이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방법이 실 은 어리석음의 총체적 집합일 수도 있다는 것을 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일을 충분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더 잘, 더 효율적으로, 더 완벽하게 일을 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 다.
144p 일 잘하는 사람과 어리석게 일하는 사람 차이 는 한 발자국이 아니다. 그것은 부자가 될 사람과 가난하게 살 사람의 차 이가 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151p 직업을 선택할 때 백만장자들의 현재 직업을 그대로 따라 하는 어리석음은 절대 갖지 말라. 그들이 현재의 일을 하기까지에는 그 전의 초라한 단계들이 있음을 명심해라.
153p 백만장자들은 ‘어떻게 하다 보니까 하게 된 일’에서 기회 를 포착하고 그 일을 사랑하고 즐김으로써 ‘능력과 적성을 한껏 발휘할 수 있 는 일’로 바꾸어 버렸던 것이다
156p 왜 사람들은 일을 재미나게 하지 못하는 것일까? 자기가 좋아 하는 일을 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일을 완전히 알려고 노력하지 않기 때 문이다.
165p 결국 부자가 되는 게임은 먼저 실전 지식을 축적한 사람이 이기게 되어 있기 때문이다
166p 하류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당신 기준으로 살면 절대 안 된다. 정신 차려라
168p 회사가 이득이 났으므로 봉급이 올라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회사가 손실을 보면 봉급을 스스로 낮추겠다는 말인가?
176p 사장의 역할은 폼을 잡는 것이 아니 라일의 방향을 제시하고 일을 할 때 발생하는 문제들을 궁극적으로 해결 하는 것이다. 그것을 가르쳐 주지 못하는 사장은 가능한 한 멀리하여라.
317p 그러나 명심해라. 당신이 돈 많은 부잣집에서 태어나지 않았다면 수입에 비하여 가장 많은 저축을 가장 악착같이 하여야 할 때가 바로 그 시절이다.
327p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보여 주고 나서 “꿈을 가져라” 혹은 “야망을 가 져라”라고 말하는 것은 종종 마치 명예나 지위, 돈, 학벌 등에 대한 꿈과 야 망이 성취되어야만 행복을 얻을 수 있는 듯한 오해를 불러일으킨다.
329p 돈과 관련되지 않은 것에 그 방향을 두고 있다면 당연히 돈은 따라오지 않을 것이다
337p 기간을 단축하려면 그 길밖에는 없으므로 그렇게 해라.
343p 하지만 아무리 돈을 모으느라 눈코 뜰 새가 없어도 비가 오면 때로는 비 도 맞아 보고 맨발로 잔디를 밟기도 하여라.
깨달은 것:
상대가 부족해서가 아니다. 내가 그 곳에 일할수 밖에 없는 실력이다.
실패해도 일어날 수 있다.
내 일을 사랑해라.
그 분야에서 탑을 먹어라.
적용할 것:
나를 객관적으로 알아봐라.
오지게 쳐맞았다.
댓글
김은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