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30조 미므]

  • 24.05.31


시작부터 텐션 넘치고 열정넘치는 양파링님~~!!

어떻게 강의 끝까지 그 텐션을 유지할 수 있으신 걸까?? 진짜 멋지시다!!


양파링님께서 우리의 입장을 생각하며 말씀해주신 것처럼,, 전세셋팅은 너무 먼 얘기 같아서 솔직히 말하면 집중이 잘 안되긴 했다ㅋㅋ

그래도 양파링님이 엄청 열정 넘치게 강의 진행해주셔서 멱살 잡힌 채로 간신히 따라갔다.

(다시 복습할게요,,)


적정 전세가를 그냥 대충 KB시세를 보고 맞추는게 아니라 굉장히 디테일하게 단지, 생활권을 보면서 하나하나 따져가며 적정 전세가를 맞춰보는걸 보고,, 와,, 역시 될 분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전세를 맞춘경우와 전세를 못 맞춘 경우 나눠서 어떻게 전세를 맞추는지 배웠다!

강의 들어보면 어떤 상황에도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다 되게 만드는게 양파링님 특징인 것 같다.


"이런 경우엔 가능할까요??"라는 질문하시면 잠시 화면 멈추고 속으로 '불가능할 것 같은데,,'라고 생각하고 다시 재생하면 "가능해요"ㅋㅋㅋ 무슨 질문할 때마다ㅋㅋ 다 가능하다고 하셔서 어떻게든 해결하려 덤벼(?)들면 다 할 수 있구나! 생각이 들었다.ㅋㅋㅋ


계약서 부분이 좀 어려워서 좀 많이 졸았다..(이건 다시 복습하는거로,,)


양파링님 사례를 직접 들으면서 공급이 얼마나 무서운지 알게되었다ㅋㅋㅋ

가위ㅋㅋㅋㅋ (순간 몰라서 이상한 생각했는데,, 샤머니즘이였구나ㅋㅋ)


그리고 마지막에 세입자분 편지,, 내가 다 감동받았다.

'그래 사람과 사람이 하는 거지,, 벌써부터 너무 세입자를 무서워(?)했구나.

내가 매수한 집에서 임차인분들이 행복하게 사는 것 또한 투자자가 가지 가질 수 있는 행복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아무 생각없이 공식처럼 외웠던 세입자란, 그냥 임대인 집에 사는 임차인이라는 로봇같은 생각만 해왔는데, 왜 이렇게 딱딱하게 생각했을까? 지금 나도 누군가 매수한 집에 사는 전세 사는 꿈꾸는 세입자인데 ㅋㅋ


좀 더 마음을 넓게 가지고 부자 마인드로 살아야가야겠다고 생각하며 강의를 끝냈다.


-뿌잉!-


댓글


돈사냥
24. 06. 05. 23:47

미므님 그래도 끝까지 들었네요 ㅎㅎㅎ 복습... 진짜 하실건가요 해보자..ㅠㅠ 화이팅..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