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8/12) 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 그릇'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18조 괭이부리말]

  • 24.06.02

책 제목 : 부자의 그릇 / 이즈미 마사토

출판사 : 다산북스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경험 #신용 #부자의그릇



1. 저자 및 도서 소개

일본 최고의 경제금융 교육 전문가이자 일본 파이낸셜아카데미 주식회사 대표. 고베 슈쿠가와가쿠인대학교 객원 교수를 지냈으며, 교육 IT 부동산 사업과 관련해 다섯 개의 회사를 경영 중이다. 2002년 일본에 '돈의 교양'에 대해 이야기하는 문화가 부재하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경제금융 교육을 위한 파이낸셜아카데미를 설립했다. '경제와 돈의 교양이 몸에 배는 머니 스쿨'을 모토로 경제신문을 읽는 법부터 머니 플랜, 주식 투자, 부동산 투자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를 가르치고 있다. 지금까지 배출한 수강생만 25만명이 넘는다.


그뿐만 아니라, 공익재단법인 일본생애학습협의회가 감수하고 인정한 '머니 매니지먼트' 검정시험을 만들었으며, 돈의 지성을 높이기 위한 집필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지금까지 모두 27권의 저서를 집필해 다수가 베스트셀러가 됐으며, 한국, 중국, 대만 등지에도 번역 출간됐다.


『부자의 그릇』은 소설 형식의 경제경영 교양서로, 한 젊은 사업가와 부자 노인의 이야기를 통해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 내 안의 부자의 그릇을 키우는 법을 알려준다. 2015년 출간 이후, 수많은 독자로부터 꼭 읽어야 할 최고의 '부자학 입무서'로 꼽히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 했다.



2. 내용 및 줄거리

돈에 걸맞는 사고 > 행동 > 결과 > 신용이 부자의 그릇이란 점을 알려주는 책이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돈 버는 기술 이전에 큰 돈에 걸맞는 사람(사고/행동/결과를 내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점을 일깨워준 책.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p126

그 사람의 과거, 즉 '어떻게 계획을 세워서 실행하고 결과를 내왔느냐'가 더 중요하지.


>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고 결과를 내야 한다.


p214

그 동안 많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수많은 행운을 얻어왔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하야마도, 오타니도 저한테는 정말 귀중한 사업 파트너였던 거죠.


> 지금의 결과물이 다른 사람들의 도움 덕분이었다는 것.


p228

1억 원을 토대로 판단을 내렸던 경험은 1억 원의 그릇이 되어서 자네 속에 남게 되거든.


그럼, 다음에 10억 원이 수중에 들어오면 어떻게 하겠나? '만약 10억원이 나한테 생긴다면', 이게 꼭 꿈속에서만 이렁날 법한 허황한 가정은 아니야.


이미 자네에겐 1억 원의 그릇이 생겼기 때문에 신중히 돈을 다룬다면 10억원도 분명 현실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거야. 따라서 1억원을 다뤄본 경험은 무엇과도 바꾸기 어려운 귀중한 재산이지.


p254

우리가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는 우리에게 오지 않는다.


> 감당할 수 있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만 온다.


p257

신용은 지난 행동들의 결과이고 지난 행동은 하루하루 사고해온 결과다. 요컨대, 하루하루의 사고가 행동을 만들고, 그 행동이 신용을 만들며, 그 신용이 결과적으로 돈이라는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부자의 언어.






댓글


괭이부리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