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기초반 4주차 수강후기 [지방투자기초반 19기 매달 앞마당 만드는 습관 몸에 101조 메트리]

  • 24.06.03


안녕하세요

배우고 성장하는 투자자 메트리입니다.


지방투자에 대해 어떤 강의를 해주실까 기대가 가득했던 5월을 지나 6월이 시작되며 지방투자기초반 19기도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마지막 4주차는 게리롱님이 강의해주셨습니다.

게리롱님의 존재는 많은 자료를 레버리지하면서 알고 있었기에 내적친밀감은 있었지만 강의로 뵙게 되니 신기하였습니다.


4주차 강의는 대망의 D지역이었습니다. 지방투자를 주저하는 사람들도 D지역은 예외로 두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굉장히 궁금하고 알고 싶은 지역이었지만 쉽사리 엄두가 안 났던 터라 많은 기대감에 부풀어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한 마디로 표현 하자면 '마이스터'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강의에서 게리롱님이 사람들이 먹고 싶어하는 맛있는 안창살 덩어리(D지역)를 잘게 등분 해주시고 가능하면 구워서 입에도 넣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단순히 안창살을 잘게 썰어주신 정도가 아니라 소 한 마리를 예술적으로 해체한 정육 마이스터처럼 보였습니다.


D지역은 면적도 크고 지역의 특성을 쉽게 이해 하기 힘든 지역이었습니다. 지방만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고 구와 생활권마다 성격도 달라 많은 임장과 임보가 아니면 이해하기 까지 시간이 걸린다고 하셨습니다.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D지역을 오가며 이해하고 정리한 내용들을 강의를 통해 레버리지 한다는 사실이 너무 감사하고 감동스러웠습니다. 현장을 가보지 않았기에 강의를 통해 모든 것을 공감하고 이해할 수는 없었지만, 혼자 알아갔다면 그 수준에 도달하는 것 조차 몇 년이 걸렸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D지역에 대한 위키백과같은 정보도 틈틈이 알려주셔서 지역 성격을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습니다.


신축이 중요할지, 입지가 중요할지 외줄타기같은 많은 고민이 되는 지역이지만 마지막에 투자기준 총 정리를 해주셔서 명확하게 머리에 들어왔습니다. 앞으로 D지역을 알아가면 다시 단단하게 다져보려 합니다.


강의 마지막에 한 달 동안 배웠던 A, B, C, D에 대한 총 정리를 해주셨습니다. 매 달 새로운 강의를 듣고 임장을 하면서 복습을 한다는게 쉽지 않다는 것을 아신다며.. 😭

마지막 정리에서는 소 뿐만 아니라 돼지, 닭 다 정육해서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방투자기초반을 마무리하며 힘들었을 수강생들에게 좋은 문장으로 응원해주셨습니다.


'꿈은 목적지가 아닌 항해 그 자체다'


월부에 막 들어왔을 때 저를 떠올렸습니다. 처음 저의 꿈은 매 달 강의를 듣는 것, 조모임에서 떨지 않는 것, 임장을 나가보는 것이었습니다. 새로운 세계에 대한 기대감에 부푼 초심자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임장 체력 늘리기, 임보 업그레이드, 시간 관리와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자신을 채찍질하며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습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좋은 투자자가 되기 위한 과정에 있음을 인지하고 지금을 즐기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열심히'는 현재가 없지만, '즐겁게'는 현재를 사는 것이니까요.


게리롱님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행북이
24. 06. 04. 16:12

항상 진심이 가득 느껴지는 따뜻한 조장님의 후기네요!! 좋은 투자자로의 즐거운 길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