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6기 슈퍼지니] 피치님, 가우리튜터님과 함께한 조장OT 후기

  • 24.06.03


오늘 '조금 더 나은 내가 되고 싶은' 슈퍼지니입니다.


두근두근, 열기반이 곧 열립니다. 새로운 사람들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월부가 처음이시겠지요..

(대략 90%정도가 처음이라고 가우리튜터님이 말씀해주셨습니다.)


3시간 넘는 시간동안 조장들에게 많은 나눔을 해주신 피치님, 가우리튜터님 감사합니다~~




왜, 나는 열반스쿨 기초반을 재수강하고, 조장을 도전했지?


무엇이든 처음 시작할 때에, 어떠한 모임을 주도해야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목적을 생각해봅니다.


저는 지난 내마중에 이어 이번 열반스쿨 기초반에서도 조장에 도전했습니다.

작년 6월, 딱 1년전에 "열반스쿨 기초반(이하 열기)"을 들었을 때의 감동을 조원들과 '러닝메이트'로 함께 나누면서

노후준비 및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시간을 함께 하고 싶었기 때문에 조장에 도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제가 1년전에 강의에 몰두하며 얻게 된 것들을 다시 리마인드하고, 다시 리뉴얼하고 싶어서 재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왜'라는 것은 결국 '원씽(One thing)'으로 이어집니다.


단 하나의 목표, "강의"입니다.

저 뿐만 아니라 저희 조원들도 함께 강의를 수강하면서 앞으로도 '월부'할 수 있는 기초를 얻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열반스쿨 기초반의 조활동을 하면 좋을까?


무리하게 이것저것 자료만 몽땅 던지지 않고,

조금씩 조원들이 '월며들 수 있도록' (월부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함께 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월부의 '열기반'을 듣게 되는 이유가 다양할 터인데, 그 이야기를 조활동을 하며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문득, 작년 열반스쿨 기초반을 함께했던 조원들이 잘 있는지 커뮤니티를 찾아보니

몇달전에 실전반을 들으신 딱 1분만 그나마 월부에 최근 흔적이 있더라고요..

다른 강의를 통해 만난 월부 동료들도 비슷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무리하지 않고, 오래 월부하는 것이 중요하다면, 그 기초를 '강의'를 통해 이번 달에 조원들과 함께 다지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또한, 저는 이번 조장 활동을 통해 '리더형 부자'가 되는 기초를 다져보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아가 조장 톡방(징징이)방에서도 반응을 잘 하고, 참여하는 조장이 되어보고 싶습니다.



무엇을 이번 열반스쿨 기초반에서 남겨야할까?


월부를 하다보면 '독강임투'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독서 + 강의 + 임장 + 투자' 의 줄임말입니다.


이번 '열기'에서 너바나님, 주우이님, 양파링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학) 될 것입니다.

그것을 다시 익히는(습) 과정이 이번 1달동안 열기 수강을 통해 제가 남겨야 할 것입니다.


나아가 조활동을 통해 '테이커(taker)'가 아닌 '기버(giver)'가 되는 소중한 기회를 통해

선하고 좋은 에너지를 함께 할 수 있는 '러닝메이트'가 되는 것을 남기고 싶습니다.




"나무해"


1달이라는 강의 수강 기간에 '직장이든, 가족이든...' 여러 어려움이 발생할 수도 있겠지만...


"나는 무조건 해낼 수 있다"라는 마음으로

강의 수강도, 조활동도, 매일의 원씽도, 루틴도 쌓아나가면

1달후에 '열반스쿨 기초반' 열심히 수강했고, 투자자의 기초를 다졌다는 것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조원들과, 조장님들과 함께 '가우리튜터님' 따라서 1달 즐겁게 열기반 "나무해~!!"






댓글


봄나봄
24. 06. 03. 23:10

슈퍼지님~ 엄청 빠른 후기!!! 이번 한 달 함께 화이팅입니다!!! 분명 리더형 부자 되실 수 있습니다!!

가우리creator badge
24. 06. 03. 23:12

슈퍼지니님 멋있는 후기 감사합니다! 나무해~~~~ㅎㅎㅎ

만운김반장
24. 06. 03. 23:15

슈퍼지니님 재수강이셨군요 !!한달뒤에 나무해~~외칠수 있도록 열심히 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