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반입니다.
우선 과거의 저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는 나름 종잣돈을 많이 모을 수 있는 환경이었지만, (부모님 집에 살고, 월급이 나오는 직장, 직장-집 5분거리)
1년에 2번 정도 해외여행을 다녔고, 비싼 브랜드 옷을 사 입었으며 취미 생활에 많은 돈을 투자해
한달 벌어 한달 살던, 재테크에 1도 관심이 없던 사람이었습니다.
이렇게 월급을 펑펑 써 버려서 모은 돈도 얼마 없고,
신용카드와 마이너스통장까지 개설해서 생활하던 터라 소비 습관은 망가질 대로 망가진 상황이었습니다.
(돈을 쓸 때 마다 나중에 모으지 뭐, 다음달에 모으지 뭐... 가 몇년이 되어 소비 습관이 이미 굳어진 상태...였죠)
그렇게 7년 정도를 살다가 문득 언제까지 이렇게 (+직장인으로) 살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다가 월부를 알게 되었습니다.
월부 유튜브를 많이 봤는데 너나위님, 너바나님, 자모님의 재테크 추천 도서, 투자 관련 강의를 들으며 이런 인사이트도 가질 수 있구나 하며 신선한 충격을 받았고, 돈에 대한 저의 생각이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돈공부를 한번 해볼까? 하는 마음에 월부 기초반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가 제 과거의 삶과 월부 기초반 수강을 하게된 배경입니다.
(지금은 월부를 만나 나름의 정신을 차리고 마이너스 통장 청산과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있구요.
투자를 위해서 종잣돈을 모으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무조건 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조장까지 지원하게 되었는데요,
책임감을 가지고 좋은 사람들과 시너지를 내며 함께 성장하는 한달이 되고 싶습니다.
오늘은 조장으로써 첫 활동이었는데, 피치님, 그리고 부자아내제인 튜터님이 조장으로써의 방향성과 꿀팁을 공유해주셔서 앞으로의 조장 활동에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부득이하게 못오신 이지님도 감사드려요)
공유해주신 꿀팁 가슴에 새기고 내일 2시 조원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부자아내제인 튜터님처럼,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한다면 성과는 언젠간 나타날테니 조급해하지 않고 한걸음씩 공부하고자 합니다 ㅎㅎ
글솜씨가 없어서 주절주절 했는데, 이번 기초반에 임하는 제 진심이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