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56조 해피응]

  • 24.06.04

이번 마지막 열중반 강의는 양파링님의 강의였다.

마지막 강의라고 생각되어 아쉬운 마음이었지만 다음 서투기 강의에서도 많은 것을 배울 생각을 하니 또 한편으로는 기대가 되기도 한 것 같다. 이번 강의에서는 현재 전세시장 상황과 전세 셋팅을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을 자세히 알려 주셨다. 내가 당장 실전에서 투자를 하게 된다면 이란 생각을 가지고 상상을 하며 듣다보니 소름이 돋았다.

내가 과연 양파링님이 알려 주신대로 전문가답게 상황에 맞는 대처를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었고, 월부에서 1호기를 투자한 모든 선배님들과 동료들이 새삼 대단해 보였다. 상상만으로도 심장이 두근거리고 머리가 새하애질 것 같은 기분인데, 우리 조의 조장님도 1호기를 하셨다고 하니 너무 대단해보였다. 특히나 조모임에서 1호기를 투자할 때 어려웠던 일들을 이야기 해주셨는데, 그때 상황이 너무 안타까우면서도 잘 마무리 해 내신 조장님께 박수를 보내 드리고 싶었다.

이번 강의를 듣고 셋팅에 관해 복기를 해보자면 투자 후 일반적으로 나에게 유리한 전세 셋팅은 매매 잔금은 전세 잔금으로 내는 것이 제일 유리하지만, 항상 이런 셋팅만 있을 순 없기에 전세를 계약했지만 매매 잔금 후 전세 잔금을 받는 경우와 매매잔금 때까지 전세입자가 안 구해진 경우에는 내 돈으로 계약금을 치러야 한다는 리스크를 꼭 기억해 놓아야 한다. 그리고 특수한 경우는 매매 계약 후 매도자가 전세입자로 사는 경우와 매매 계약 후 기존 임차인이 계속해서 전세로 사는 경우는 내가 미리 알고 있어야 필요한 조건을 미리 협의하여 그에 맞게 투자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복기해 본다.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전셋집은 계약서나 등기부등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 채 부동산 사장님에게 이끌리 듯 계약이 진행 되었었는데, 강의를 듣고난 후 생각해보면 정말 많이 바보같고 부동산에 대해 내가 모르고 함부로 계약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는 문서에 어떤 것들이 들어가 있고 어떤 것들이 중요한지 알게 되었으니, 꼼꼼하게 살펴봐야겠다.

그리고 다음 년도에는 꼭 하나의 물건을 등기치고 싶은데, 이번 강의를 통해 내가 고른 물건을 1등으로 전세를 뺄 수 있는 방법을 양파링님의 강의를 통해 알게 되었으니 잘 적용해서 내 물건이 전세로 잘 빠질 수 있는 물건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다.

이번 강의를 통해 물건을 어떻게 빼야 내가 타격을 많이 받지 않고 살아남을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강의였고,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내가 관심있게 찾아보고 정보를 머릿속에 기억하고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공부라는 것을 또 한 번 느끼게 되었다.

실전으로 듣기 너무 좋은 강의였고, 서투기에서도 열심히 해보려 한다. 파이팅! : )



댓글


나두다
24. 06. 04. 22:28

해피님🥹 부족한 1호기 경험이었지만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당. 내년 1호기까지 빠이팅해보아요! 할수있다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