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그래도 오늘이 내인생 남은 날 중에 가장 젊다

  • 24.06.06

내 나이 51세.

내가 조금만 더 젊었을때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었다면 아니 내가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부동산으로 맞벌이한다는 책이라도 읽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에 좌절감도 들었지만,

오늘이 내 남은 인생에서 가장 젊고, 월부를 알게 되고 이렇게 강의라도 듣게 되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마음을 다잡아 본다.


  1. 생각이 바뀌면 행동과 태도를 바꾸고 이것을 습관으로만들어 인생을 바꾸고 운명까지바꾼다.: 사실 재테크가 중요하고 노후 대비가 중요하다는 건 잘 알고 있지만, 그래도 나 정도면 괜찮지 않나 하는 막연한 느낌으로 생각을 행동으로 바꾸지 않았던 내자신을 반성한다. 사실 강의를 듣기로 결심했을 때도, 아이고 이 나이에 뭘 그렇게 빡세게 할 수 있을까 쉬엄쉬엄 하면되지 않을까 하는 안일한 마음도 있었지만(즉, 변화가 싫었던 기지.ㅠ) 지금은 젊은 친구들 처럼 빡세게는 못해도 그래도 작게라도 행동과 태도에 변화를 주어야 겠다는 절실한 마음이든다.
  2.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본 소득을 꼭 만들어야 한다.: 나는 그동안 농노로 열심히!! 살아왔다. 다행스러운 것은 맞벌이를 하면서 저축이라도 열심히 했다는 것이다.그러나 자본이 나를 위해 일하는 시스템음 일찍 만들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지금 자본의 앞자리가 라졌을 텐데 하는 아쉬움도 많다. 이 강의를 통해서 자본이 나를 위해서 일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출발을 잘 할수 있기를....
  3. 나의 비전보드 만들기: 이런 과제들이 어렵게 느껴지는 건 나이탓일까?? 나이가 들수록 감수성도 떨어지고 뭔가 꿈과 희망이 점점 사라져 가는것을 느낀다. 어제가 오늘같고 오늘이 내일같고, 하루하루 무탈하게 사는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하면 살고 있는데 갑자기 나의 미래를 꿈꾸라니..한편으로 생각하면 비전보드는 나같은 50대에게 먼 미래가 아니라 당장 내일 펼쳐질 현실일 수 있다. 장밋빛 미래는 아니겠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은퇴+나의 노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보자.


늦었지만.. 결코 늦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그동안 농노로 열심히 일한 참을성으로 투자도 잘 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댓글


어반그래니s
24. 06. 06. 18:20

어제 뵈니까 하나도 늦지 않으시고 오히려 잘하고 계신거 같던데요~~!! 화이팅!!

진수도리
24. 06. 06. 18:20

오늘 같이 쉬는 날에 5시간이나 되는 강의를 듣고, 후기까지 이렇게 글을 쓰시고 이런 하루하루 행동하시는 것 부터가 젊은 친구들과는 비교과 안되는 하루를 쌓아가기 시작하신겁니다! 너무 응원드리고 싶어요! 저도 그걸 점점 더 경험하고 있고, 꼭 할 수 있습니다! 후기 고생 많으셨어요! 멋지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