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바뀌는 시간!!

정말 유익한 너바나님의 강의였습니다.


그냥 막연했던 나의 노후 .. 나의 노후지만 나조차 관심이 없었습니다.


강의를 통해서 나의 노후를 그려보고, 필요한 금액을 가늠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 나의 노후를 가만히 생각해 보니 .. 수명 연장에 따른 우리 부모님, 시부모님 총 네분


나도 그렇지만 우리 부모님네 세대는 노후라는 개념조차 생소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저 내자식 입에 밥들어가는 것만 생각하셨을 테니까요.. 참 감사한 일입니다. 덕분에 이렇게 장성해서


결혼해서 자식까지 잘 낳아 살고있으니 말입니다. 이제는 자식이 그 보답을 해야지요. 물론!!


하지만 그 자식은 자기입에 자기자식입에 밥넣기가 너무나 바쁜현실입니다.


효도해야하는데 현실이 너무 버겁게만 느껴집니다.


우리 부모님 총 네분. 내가 성공해서 효도하는 그날까지 꼭 장수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내가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과정속에서 한두분은 아프실겁니다. 불행히 네분 모두 편찮으셔서


병원신세를 지실수도 있지요. 그럼 병원비는요? 간병비는요?ㅜ


남편과 제가 네분의 병원비를 책임져야 하는 극한의 상황이 올수도 있다는 생각에 한기가 느껴집니다.


또 아이들은 독립이 늦어지는 요즘. 그동안의 학원비며 학비며,기타등등의 많은 비용은 어찌감당을 할까요?


네분이 아프시고 아이들의 학비를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 모두 겹치면 나는 과연 버틸수 있을까?


나와같은 40대에게 앞으로 닥칠 악몽같은 현실이 될까 두려워 졌습니다.


그래서 더 주먹 불끈쥐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나스스로 경제적 자립과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야 이 모든것들을 감당할 수 있겠구나!!


어쩌면 30억 40억으로도 부족할 수 있겠구나!! 훌쩍!


그래도 현실을 직시하고 내가 정말 정신바짝 차리고 살아야 겠구나 ! 동기가 생겼습니다.


나의 노후지만 여러명이 함께하는 노후의 목표를 세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목표가 세워졌으니 이제 실행하고 꾸준히 나아가야겠습니다.


비가오나 눈이오나 꾸준히 하다보면 어쩌면 나도 운이라는 녀석을 만나게 되지 않을까요?


그 운이라는 녀석을 붙잡을 힘의 근육을 길러야 겠습니다.도망가지 못하게 꼭 잡을 힘을요!!


너바나님 이라는 트레이너를 통해 강의와 과제 실행이라는 운동을 통해 꾸준히 나아가면서 힘을 길러 볼랍니다.



강의를 통해 인식의 전환이 되는 계기가 되었고, 내가 실행할 수 있는 강력한 동기가 될것 같습니다.


실행 합시다!! 아자아자!!









댓글


밍구9user-level-chip
24. 06. 12. 17:06

와 랄라님 글을 정말 잘쓰시네요! 진심이 느껴지는 넘 인상깊은 후기였어요ㅎㅎ 저희 꼭 배운 내용 실행으로 옮겨서 경제적 자유 이뤄요! 1주차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