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6월 서투기 시작!
지난 1월부터 내마기를 시작으로 오로지 내 집 마련이 목표였던 나는
열기반과 실준반을 거치며 금번 서투기 수강까지. 이제는 완전 1호기 투자로 내 목표가 바뀌었다.
하지만 이 넓은 서울에서 몇 십억이 되는 집들 중에 과연 내 조그마한 종잣돈으로 투자라는 명함을 내밀 수 있는 곳은 있을지, 뉴스와 각각의 기사에서 다시 서울 집 값이 오른다고 나올 때 마다 그 투자에 대한 괴리감과 막연함은 떨쳐낼 수가 없었던 것 같다.
그래도 이번 1주차 제주바다님 강의 수강 후 나의 의구심과 막연함이 조금은 옅어진 것 같으면서도
막상 여기가 더 가치가 있는지 저기가 더 가치가 있는지 비교 평가 함에 있어서 여전히 어렵고 헷갈리는걸 보니
아직 갈 길이 많이 멀었나싶다^^;
먼저 매매와 전세지수 거래량, 과거 시장 사이클을 바탕으로 현 서울 시장 현황에 대해서 말씀을 주셨다.
어떤 특징을 가진 곳이 최근 사람들의 수요가 많았는지, 주변에 비해 전고점을 회복하지 못한 곳은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그리고 더 좋은 지역과 덜 좋은 지역, 구축과 신축 중에 사람들은 보통 더 좋은 지역의 신축을 더 선호하지만 현 상황에서 연식이 좋은데도 여전히 하락률 최대 -30%에 머물러 있는 것들을 보며 또 마냥 신축이 무조건적인 답은 아닐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다시금 했던 것 같다.
또, 서울 25개의 각각의 대표 특징들을 읊어주시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떠한 수요를 1순위로 두고 이 곳을 선택하는지 한 번 더 각인을 할 수 있었고, 무조건적으로 높은 급지만 볼 것이 아니라 조금 낮은 급지라도 생활권과 주변 환경에 따라 충분히 많은 수익률을 낼 수 있다는걸 명심하고 다음 임장지 선택시에 고민을 해봐야겠다.
그간 나는 투자금을 1순위로 보고 그 후에 가치를 보고 있었다.
가치 기준을 최우선으로 보되 그 다음 내 상황에 맞는 투자금을 생각해야 함을 잊지말자!!
댓글
셍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