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오늘마감] 0부터 시작하는 월 100만원 블로그 부업 기초반 (6주 완성)
SEO아레나
온라인으로 부업,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부업의 종류도 아주 다양해지고 있어요.
하지만 막상 해보신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초라해지는 감정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유튜브, 인스타만 보면 너도나도 100만 원은 쉽게 버는 것 같거든요.
직장에서 꼬박 꼬박 챙겨주는 월급 이외에, 순수 내 능력으로 돈을 벌어보면
그렇게 불평하던 내 월급의 소중함을 알게 됩니다.
특히 치열한 경쟁이 지속되는 온라인 시장에서, 처음에는 1만 원을 내 힘으로 버는 것도 쉽지 않기에.
온라인 시장에서 내가 만든 콘텐츠로, "1만원을 벌어봤다"는 건 충분히 성취감을 느낄만한 성과입니다.
내가 만든 콘텐츠에 누군가 반응했고, 트래픽을 얻어서, 그를 통해 수익을 내 본 거니까요.
오프라인에서 내 노동력과 임금을 교환한게 아니라,
내가 쉬고 있을 때도 콘텐츠로 수익을 내는 과정에 첫발을 내디딘 것.
처음엔 작고 귀여운 수익으로 시작하겠지만, 알을 깨고 나오는 과정입니다.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현타를 느낀 분들이 계실거예요.
SNS 피드를 보면, 나의 암흑기, 고민을 꾸준히 올리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언젠가부터 최대 수익, 짧은 시간에 엄청난 성과 등 최고의 순간을 자랑하는 곳이 된 것 같아요.
처음엔 ‘저 사람은 뭐지’ 싶다가도,
그런 콘텐츠를 많이 접하다 보면 ‘이게 평균인가’ 하는 착각이 듭니다.
그게 기준이 되다보니, 성취감보다 초라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충분히 칭찬받을만한 성과에도 만족하지 못하고, 불행에 빠지는 안타까운 케이스.
상대적인 박탈감일 거예요.
SNS, 온라인 영상만 보면 다들 나보다 더 단기간에, 더 큰 수익을 내고 있는 것 같아서.
처음엔 누구나 초라하게 시작합니다.
단기간에 갑자기 100만원, 200만원을 뚝딱 벌 수 없는 게 정상이에요.
블로그를 처음 한다면, 한 달에 30만 원을 버는 수준에 이르기만 해도 칭찬받을만한 성과입니다.
처음에 시간 투자 대비 성과가 나지 않는 구간을 넘어섰다는 의미니까요!
사람들이 원하는 글을 구성하는 감각이 좋아지면, 이후에 성장 속도는 더 빨라질거예요.
0원에서 30만원까지 가는 과정이, 3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가는 과정보다 어렵습니다.
처음엔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는 것 그 자체가 너무 낯선 과정이니까요.
내 노동력을 투입해야만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근로소득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해도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한, 상방이 막힌 구조입니다.
그래서 투자소득을 가장 많이 떠올리시는데요,
한 달에 내 손에 들어오는 고정 소득이 증가할수록, 투자도 좀 더 마음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진 돈은 한정적인 상황에서 투자로 수익을 내려고 하면 마음이 조급해지거든요.
블로그에 내가 쓴 글로 하루에 $10, 1만원을 벌어보는 경험과 성취감을 여러분도 느껴보셨으면 해요.
월급 10만원 오르면 '이것 밖에 안오르나' 싶지만, 내 힘으로 직접 1만원 벌어보면 정말 재밌답니다.
내 노력에 따라, 상방이 열려있다는 걸 체감하실거예요!
제 글을 읽고 블로그 부업에 관심이 생기셨나요?
[ Level.1 ]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블린이라면?"
[ Level.2 ]
"블로그 승인을 받아놓고 수익화가 고민이신 분이라면?"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0
탑슈크란 : 상방이 열려 있는 부업이 정말 부의 추월차선이네요. 블로그를 통한 수익화 강의 기대됩니다. 감사하빈다.
해인 : 강의 오픈 기다리고 있어요!
하루를성실히 : 월 저축액이 적어서 관심이 생깁니다! 들어보고 싶네요~
희소성 : 저축액을 더 늘릴 방법을 찾고 있어 왔어요. 궁금합니다.
도도한 : 30만원까지 !! 아자아자 !! 감사합니다 !
점프업진 : 내일 강의 오픈 기다리고 있습니다:) 30만원 목표로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