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드센스 블로그 전문가, SEO아레나 입니다.
얼마전, 애드센스 기초반 2기도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약 88분과 함께하면서 저도 마음이 뜨거워지는 5월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의 블로그 부업을 도와드리면서
온라인 부업 강의를 듣고 빠르게 성과를 만들어내는 수강생 분들의 특징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발견한 특징을 통해 여러분들도 빠르게 적용해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공유드려 봅니다^^
일반적으로 강의를 해서 만족도가 높은 분야는 정해진 답이 있는 영역입니다.
객관식으로 정답을 고르는 시험에 대한 교육 강의가 대부분 이에 속합니다. 강의 자체도 중요하겠지만,
수강생의 성실도에 따라 좋은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요.
하지만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은, 주관식의 영역에서는 강의 평가에 대한 편차가 클 수 있습니다.
시기나 외부적인 변수에 의해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거든요. 부동산이나 주식 분야에서 강의를 듣고 돈을 버는 사람도 있겠지만, 잃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수강생 입장에서는 억울할 수도 있어요.
‘시키는 대로 열심히 했는데요’ 하고 말씀하실 수도 있고요.
비슷한 맥락으로 온라인 부업, ‘콘텐츠’를 만드는 영역에서는 강의 내용만 열심히 공부하는 성실함이 좋은 성과를 보장하진 않습니다.
오늘은 강의를 듣고, 성과를 잘 내는 분들과 상황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초보일 때는 혼자 하는 것보다 전문가에게 배우고, 잘하는 사람의 것을 벤치마킹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잘 되고 있는 사례를 통해 배우는 게 혼자 시행착오를 겪는 것보다 훨씬 성장 속도가 빠를 거예요.
하지만 누군가의 콘텐츠를 ‘벤치마킹’한다는 건 잘못 적용하면 기존에 있는 콘텐츠의 ‘하위호환’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문적인 용어로는 ‘유사 문서’ 라거나, ‘유사 콘텐츠’ 라고 해요.
말이 좋아서 벤치마킹이지, 실제로는 무분별하게 베끼는 방식으로 변질되는 사례가 더 많습니다.
말투 좀 바꾸고, 문맥 앞뒤 좀 바꾼다고 해서 나만의 새로운 콘텐츠가 되는 게 아니지요.
AI가 발달하는 만큼 검색엔진의 알고리즘 수준도 높아졌기에, 타인의 콘텐츠를 보고 적당히 수정하는 형태의 글은 더더욱 환영받지 못하고 있어요.
‘콘텐츠’라고 하면 거창해 보이지만,
개인의 고유한 인사이트를 넣어서 만드는 창작물을 의미합니다.
유튜브나 인스타 릴스 영상만 콘텐츠가 아니라, 블로그에 쓰는 글도 포함됩니다.
안타깝게도, 남들과 비슷한 양식으로 정보성 글만 쓰면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워요.
정보를 요약하고 정리해 주는 건 점점 AI가 대체하고 있으니까요.
기본을 익히고 나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각자의 스타일로 응용을 해야 하는데,
여기서 난이도가 아주 많이- 올라갑니다.
정답이 정해져 있는 시험을 칠 때는 강의에서 배운 대로 답을 고르면 100점을 받을 수 있지만,
콘텐츠 영역에서는 정답을 정해놓고 똑같이 만들어내면 다 같이 망할 수 있어요.
스스로 글감을 찾고, 글을 구성하는 방법을 모르면, 점점 블로그가 어렵게 느껴질 거예요.
막막하거든요. 시간은 많이 드는데, 이게 맞는지도 잘 모르겠고.
‘개인의 의지 부족’으로 자책하는 분도 있겠지요.
그래서 블로그 강의에서는 ‘이런 방식으로 따라서 쓰세요’하고 정답을 알려드리는 방식으로 진행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상위노출이 되고 있는 제 글을 예시로, 처음에 어떻게 키워드를 잡고 글을 구성하는지 과정을 상세히 공유해드리고 있어요.
강의를 듣고 수강생이 스스로 답을 도출할 수 있어야 과정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수익만 낼 수 있으면 과정은 필요 없다’는 방식으로 블로그를 접근하면 결코 오래 하지 못할 거예요.
수익을 통한 도파민은 생각보다 오래 지속되지 않거든요.
수강생분들 중 1달, 3달 뒤의 성과가 가장 기대되는 분들은요,
평소 관심사에 대해 쭉- 기록하는데 저항감이 낮은 분들입니다.
글감을 밖에서 찾는 게 아니라, 일상과 주변에서부터 차곡차곡 쌓는 케이스.
멋지게, 완벽한 글을 쓰려고 하다 보니 글쓰기 시작 자체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2시간, 3시간 정도 충분히 시간이 많을 때만 쓰려고 하다 보니, 시작하는 것 자체가 두려운 거예요.
기술적으로 쓰는 수익형 글은 상대적으로 금방 배울 수 있습니다.
가장 어려운 건 글쓰기는 어렵다는 느낌, 머리 써서 글을 쓰기 싫은, 그 저항감을 낮추는 거예요.
힘을 빼고 쭉- 쓸 수 있으면,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게 하나의 취미가 될 수 있을 거예요.
내 생각을 글로 풀어내면서 시각화를 하고, 정리하면서 얻을 수 있는 장점도 크거든요.
그동안 유튜브, 블로그를 통해서 콘텐츠를 소비만 하는 입장에서 살아온 분들은,
막상 블로그에 글 주제를 잡고, 직접 써보려고 하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제 콘텐츠 생산자로서 첫 발을 내딛는 과정이니까요.
단순히 수익만 보여드리는 게 아니라,
블로그를 처음 시작해서 어떻게 키워내는지 과정을 보여드리고 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TMKwjnuxLfs
자세한 과정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위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처음부터 1년의 과정을 보여드리고 있어서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하루아침에 큰 수익을 낼 수는 없겠지만,
글쓰기를 통한 자기 계발도 하면서 새로운 수익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애드센스 블로그는 꼭 도전해보셨으면 합니다.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과정을 자세히 공유해 드릴게요!
제 글을 읽고 블로그 부업에 관심이 생기셨나요?
[ Level.1 ]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블린이라면?"
[ Level.2 ]
"블로그 승인을 받아놓고 수익화가 고민이신 분이라면?"
을 추천드립니다 :)
🎁 사전알림 신청만 해도 받을 수 있는 PDF 선물도 준비해드렸어요 :)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열심히 따라가겠습니다 :) 항상 열의를 갖고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달 동안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알려주신 내용들을 바탕으로 기본기를 더 익히고, 저만의 스타일로 빨리 응용하는 단계까지 가보겠습니다~! 앞으로 성장할 저와 동기분들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ㅎ
글쓰기를 더 해보고 싶고 계속 할 수 있게 도와주신 아레나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