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투자금이 적어 지방위주의 강의와 임장을 다녔었는데
이번에 서울도 앞마당을 계속 늘려가야한다는 생각에 서울기초반을 처음 수강하게 되었다.
1주차 수업은 제주바다님의 강의 였다.
먼저 서울시장 분위기에 대해 알려주셨는데, 급지별로 전고점기준으로 회복한곳과 아직도 회복중인곳, 회복하지 못한곳이 나뉘고 있었다. 지역별 차이도 있겠지만 지역안에서 선호하는곳과 선하지 않는곳 구축 신축의 차이에서
가격회복 차이가 나뉘고 있었던것 같다.
이번에 임장지는 중간급지로 선택을 해서 진행예정이다.
서울 25개구를 급지별로 나눠서 지역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 기준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다.
이번강의에서 기억에 남는것은 뉴타운에 대한 분석이었다. 그동안 뉴타운이라는 키워드는 내 관심밖의 단어였는데 이번수업에 한 꼭지를 할애하며 분석해주시는 것을 보면서 서울에서 중요하게 봐야하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임장지에서도 노량진뉴타운과 흑석뉴타운이 있는데 유심히 보라고 거듭 강조를 하셨기 때문에 이번 분위기 임장때 한번 체크를 해봐야 할 것 같다.
강의 막바지에서 제주바다님은 자기는 원래 혼자 임장하는게 편하고 좋다고 하셨는데, 혼자하게되면 결과까지 마무리짓는게 항상 아쉬웠기 때문에 환경안에서 일부러 투자활동을 해왔다고 하셨다. 이부분에서 공감이 갔던 부분이었다. 혼자하는게 좋지만 항상 마무리가 되지 않는게 큰 문제다. 환경안에서 결과까지 맺을 수 있도록 스스로를 독려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올해 전반기에는 여러가지 것들로 인해 독강임투에 집중을 잘 못했던 것 같다. 서기반을 통해 다시 집중을 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