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제주바다, 주우이, 권유디, 자음과모음
강의를 듣지 않았던 5월 한 달 동안, 전세가 뿐만 아니라 서울의 매매가 역시 꾸준히 상승세라는 뉴스를 보며 내심 이제 막 공부를 시작했는데 내게 기회를 주지 않고 시장이 상승할 것만 같다는 불안감이 있었다.
역시 나만의 불안감이 아니었는지 제주바다님께서 강의의 첫 시작을 현재 서울 시장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와 분석으로 진행해주셨다. 저번 실준반에서 강사님들께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내가 통제할 수 없는 부분을 예측하려 하지 않고,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 움직이면 된다는 사실을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막상 강의에서 빠져 나오면 불안해지는 마음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그럴수록 강의 내용을 복기하며 기준을 가지고 투자 공부를 진행해야겠다.
입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했기에 사람들이 덜 좋아하는 단지를 눈 여겨 봐야 한다는 말이 처음에는 잘 이해가 되지 않았으나, 가치성장 투자와 소액 투자의 접근법이 다르기 때문이었다. 물론 투자금이 충분히 많은 상황이라면 좋은 것을 적정한 가격에 사는 것이 가장 좋지만, 소액 투자로 돈을 불리는 것이 우선인 상황에서는 기회를 주는 단지를 파악하고 할 수 있는 최선의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뉴타운도 사실 크게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해당 지역에 대한 사람들의 선호가 상당히 높다는 말을 듣고 다시 보게 됐다.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지역들은 본격적인 임장이 아니더라도 이번 달 안에 한 번 꼭 가봐야겠다고 느꼈다. 서울에 평생 살았지만 한 지역에 오래 살아서 다른 구에 대해 거의 알지 못했는데 제주바다님께서 핵심만 콕콕 찝어 한 번에 설명해주셔서 대략적인 지역 특성을 알 수 있었다.
강의를 들으며 많은 아파트들의 10년 전의 가격을 볼 때마다 너무 저렴하게 느껴져 깜짝 놀라고는 한다. 마찬가지로 10년 후에 또 지금 시점의 가격을 보면 상대적으로 정말 싼 가격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가치를 1순위로 고려한 투자를 통해 일희일비하지 않고 10년 이상 장기적으로 보유하며 기다리면 절대 실패하지 않는 투자가 된다는 점을 늘 상기하며 행동하는 한 달로 만들자!
댓글
마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