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강은 제가 이때까지 막연하게만 생각해왔던 제 꿈이나 목표, 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보고 전략을 세워볼 수 있게끔 도와주시는 강의였습니다.
저는 이때까지 그저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만 했지, 내가 생각하는 부자의 모습이 어떤건지, 그걸 위해 얼마만큼의 돈이 필요한지, 그걸 이루기 위해 나는 당장 무엇을 해야하는지 계획조차 세워본 적이 없다는 걸 이번 강의를 통해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꿈이라고만 생각했던 목표를 현실로 끌어내려서 지금 내가 해야하는 것들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노력해보자는 결심을 했습니다.
너바나님께서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말씀해주시는 만큼 이렇게 하나하나 해나가다보면 정말 내 꿈을 이룰 수 있겠다는 믿음이 생겼고, 내 삶을 내가 원하는 걸 이루기 위한 시간으로 채우고 싶다는 욕구가 샘솟았습니다.
강의를 신청하기 직전까지 참여를 고민했던 스터디 모임도 잘 참여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주위에 제가 원하는 목표를 이룬 사람도 없고, 그걸 목표로 하는 동료도 없다보니 투자로 성공해서 부자가 된다는 건 나와 다른 세상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라고 무의식적으로 생각해 왔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모임을 통해 같은 꿈을 꾸고 이렇게나 열정적으로 사는 분들이 정말 많다는 걸 알게 됐고 그분들을 보는 것 만으로도 많은 영감을 얻고, 동기부여가 되는 걸 느꼈습니다. 인간관계가 참 어렵다고 생각해 스터디를 꺼려했지만 제가 열심히 만들어가야 할 길을 같이 걸어가주는 길잡이이자 동료들이라 생각하면 같이 노력하는 것 자체로 서로에게 힘이 될 수 있는 관계라 어려울 것도, 너무 겁을 낼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첫 출발인 만큼 여러가지로 동기부여가 돼고 노력하면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된 강의였습니다. 남은 강의에서 너바나님의 모든 경험과 노하우를 놓치지 않고 몸에 새겨서 목표를 이룰 겁니다.
나 자신, 그리고 꿈을 가진 모든 분들 파이팅!!!!!
댓글
베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