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결혼 16년차 첫 신혼집은 지방의 35평 신축 아파트 전세 7500 시작했습니다. 전세지만 내집같이 오래살 줄알았는데 전세값 거의 두배상승 이후 집주인은 월세전환 또는 전세값 인상. 뜨악 마른하늘의 날벼락!! 그이후 현타와서 이대론 안되겠구나 망치로 머리 한대 맞은듯 정신 번적! 이후 맞벌이 필요로 친정 근처 수도권 이사 후 구축 아파트 매수도 해보고 전세로 주택도 살아보고 전전하다 2022년 신축 34평 매수 후 2년 거주 중입니다.
22년도 이전에는 맞벌이로 매년 종자돈도 모아봤고, 우연한 기회에 재개발 투자도 해보고 아파트 투자도 해보고 투자로 수익을 얻어 대출 받아 22년 인천 아파트 신축 입성했습니다. 입주 이후 1년 이내 대출금 이자 상승 집값 하락 시작되어 정말 투자가 우울 상태였습니다. 입주전 모아둔돈으로 일부 주식투자했으나 처음에 는 주식 상승으로 기뻤으나 입주이후 주식 하락으로 목돈을 출금도 못하고 지금까지 존버중이네요. 대출이자는 이자대로 나가고 ㅜㅜ
22년 이사 이후는 대출금과 아이들 커가면서 학원비 등등 생활비 지출이 늘어나면서 저축도 못하고 투자도 못하는 상황이 너무 답답했습니다. 신축이라 가구 가전 모두 다 바꿔 너무 좋은데 종자돈 모으기는 커녕 대출금 납부와 증가하는 생활비로 마음은 불안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 성장하면서 지출은 증가하고, 남편은 나이 더 들고 언제까지 돈 벌 수 있을지 모른다는 불안한 마음은 있었지만 당장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부동산 구독 유투브 중 월부를 알고 있던 저는 이번에는 공부 좀 제대로 해서 그동안은 운으로 벌었지만 이제는 알고 투자를 해야겠다는 심정으로 수강신청 완료 그간 솔직히 수강료가 아깝고 비싸다고 생각해서 신청을 주저주저 했지만 이 돈 있어도 살고 없어도 사니 도전 해보자 결심하여 신청했습니다.
1강의 들으면서 Not A bub B 라는 내용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내가 가는길이 맞지 않았으니 부자의 조언대로 내 길을 바꾸워 겠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는법!! 생각하고 각오 하게 됐습니다.
맞벌이로 점점 돈은 더 버는데 왜 더 힘들지? 전 근로 주의의 삶을 제대로 실천하면서 살고 있었다는걸 깨닳았습니다. 근로 노비의 줄을 끊고 싶다는 목표 다짐을 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다시 투자의 불씨를 불어 넣는 힘이 되는 강의라고 생각 했습니다.
주변에 큰 부자 성공한 사람이 없기에 월부를 통해 너바나님의 부자된 길을 강의 들으면서 실천하고 싶고 강의 후 꼭 자본소득 주택 10채 이상의 목표를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렇게 될 때 세금과 대출문제가 제일 큰 고민이었던 터라 차근히 배우면서 실행의 삶을 살고 싶어졌습니다.
KakaoTalk_20240608_153906830.jpg
관련 강의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댓글
정말 다양한 경험을 하셨네요. 그 과정에서 겪은 고난은 결국 나를 성장시키는데 큰 힘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중요한것은 내가 근로주의를 살고 있었고 이제는 자본주의자로서의 삶을 살아야겠다는 결심인것 같아요~~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지방전세->인천 자가-> 이제 남은건 서울입니다!! 맞벌이 하시며 좀 더 준비하시면 가능하지 않을까요^^ 행복한 노후를 위한 공부릉 하고 있으니 꼭 그렇게 될거에요.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