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6기 32조 유쾌한노래]

  • 24.06.08

50대후반 워킹맘입니다.

살짝 우울감으로 내가 무엇을 원했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헤매고 있는 시간에 강의를 들으며 인생 전체를 반성하며 다시 꿈을 꾸게됩니다. 감사합니다.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1.노후대책 방법을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게 됨

퇴직을 앞둔 50대가 제일 많이 듣는 말은 노후대책을 세워야 한다. 자녀에게 물려주면 안된다.

50대가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은 노후대책, 자녀결혼자금, 부모부양일것입니다.

70대가 90세의 부모를 부양한다는 말이 어떤건지, 자녀결혼보다 더 실감나는 요즘입니다.

강의를 듣고 노후지금을 계산 후 구체적인 자금을 계획하고 건강관리, 시간관리까지 등등 생각해보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강의 전체가 과학입니다. 퇴직은 일찍 못할듯 ㅎㅎ)


2.내가 왜 부자가 되지 못한 이유를 찾았다

부자가 아닌 돈이 많았으면 좋겠다라는 막연한 목표, 가치를 공부하지 않고 친구따라 투자하기, 가치를 본인이 판단하지 않았으니 불안하여 단기 매매, 다량보유한 사람에 대한 부정적 사고 , 부자에 대한 막역한 부러움.등등

강의를 들을때마다 얼마나 무지했는지, 얼마다 허왕되었는지 등등 부끄러웠습니다.


기타 등등 할말은 많지만 생략


적용해보고 싶은 점

일단 두가지 맵을 그리고 , 단계별로 계획을 세워봅니다.

그리고 열심히 배우고 실천하여 자녀에게도 고기 잡는법을 알려주고자 합니다.


늦은 나이에 자산을 잘지키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씀 깊이 새기며 스스로에게 꿈을 심어보는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유쾌한노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