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울투자 기초반 세번째 강의이고, 가족의 반대로 처음으로 강의만 신청하였습니다.
조모임을 하지 않아 못 쫓아가지 않을까 걱정이 되지만 일단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해보려고 합니다.
저의 계획은 현재 인천 거주집 매도 후 서울아파트 투자목적으로 구입하고 인천은 전세로 살 예정입니다.
2024년 서울아파트 매수를 목표로 서울기초반을 신청하였습니다.
조급한 마음이 있었는데 제주바다님께서 내 상황에 맞춰 차근차근 지역과 단지의 가치를 아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셔 그동안 내가 너무 마음만 앞선건 아니었는지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좋은 단지가 가격이 오르지 않을까 내 투자기준에 맞는 단지가 날아가지 않을까 상황의 변화가 걱정이 되었던 것이 사실이었지만 좋은 투자자는 '기준'에 맞춰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나의 기준에 맞는 단지가 가장 좋은 단지라는 것을 잊지 말고 휘둘리지 말아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뉴타운 지역을 정리해주셔서 뉴타운을 하나씩 가면 좋겠다 생각했고
이문휘경, 전농답십리, 신길, 왕십리, 영등포 뉴타운을 가봤으니
거여마천뉴타운, 흑석뉴타운, 노량진뉴타운을 가보려고 합니다.
가치성장투자를 목표로 서울에 2채 아파트 투자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투자금 위주로 보고 있었던 나를 돌아보게 되었고 가격보다는 가치를 우선적으로 봐야한다고 강조하신게 젤 기억에 남았습니다.
지금 20평과 30평 차이가 많지 않은 곳들도 있으니 20평만 보지 말고 30평도 함께 보고 이왕이면 더 가치있는 30평대를 투자하는 게 좋다고 하여 시세 트레킹할때 30평도 추가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보유물건과 추가 매수 물건 가치차이가 압도적으로 차이나는 것이 아니라면, 매도하기 보단 2주택이 유리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투자코칭을 통해 어떻게 할지 조언을 얻어봐야겠습니다.)
취득세, 양도세 계산을 미리 해보고 투자방향을 정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직접 계산을 해보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동기부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하는데 나는 어떤 환경을 만들어야 동기부여를 할 수 있을 까 잠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이번엔 조모임도 참석을 안하니 더더욱 환경을 만드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전 단톡방을 열심히 활동하고 투자동료들 글에 댓글 열심히 달고 독서모임을 한달에 한번 꼭 참여하려고 합니다.
한달동안 스스로 응원하며 혼자서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한달이 되려고 합니다. 화이팅~
<BM>
댓글
땅콩마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