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전 반드시 알아야 할 A-Z
자음과모음, 너나위
내집마련 기초반을 두번째 수강중입니다.
작년 내집마련 기초반을 들었을때 지금 거주하는 인천 송도에서 좀더 위치가 좋은 곳으로 대출을 더 내어 이사를 가려고 하였습니다. 과제도 하고 부동산도 방문하여 매임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집을 매도하게 되면 양도소득세를 너무 많이 내게 되고(시댁 집이 남편 명의) 가고 싶은 곳 아파트는 매매가가 너무 비싸 일단 보류하고 있었습니다.
그 후에 내마중을 듣고 서울기초반을 두번 수강하였는데 거주분리를 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집을 매도하고 서울집을 전세끼고 산 후 송도에 전세로 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이 생각을 가지고 내마기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너나위님의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는 실제 내집마련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줍니다. 작년 첫 수업땐 세금 문제만 아니면 집을 구입할 뻔했습니다. ㅎㅎㅎ
정말 수강생들이 잘됐으면 하는 너나위님의 진심이 느껴져서 더 집중해서 들었던 것 같습니다. 너나위님이 나랑 동갑인데 정말 열심히 살았고 많은 걸 이루었구나.. 대단한 사람이다... 강의를 느끼며 나도 많이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점대비 하락하고 마음에 드는 집이 있으면 사는게 좋다는 말씀을 듣고 이번에는 꼭 서울에 집을 사자라는 마음이 들었고, 서울의 앞마당을 더 늘려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송파, 영등포구 반마당?)
요즘 팟캐스트와 강의를 듣다보면 점차 서울 쏠림현상이 심해지고 격차가 더더 벌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천은 여전히 아파트 가격이 저렴한데 서울과 서울근접 경기도 아파트들을 보면 정말 실감이 납니다.
그럼 내가 살고 싶은 서울 아파트는 어디지? 서울 임장을 몇번 다니긴 했지만 다 비싸 서울아파트가 가능할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좋은 아파트는 내 예산으론 안될 것 같고... 막연하게 서울은 역시 비싸.. 이런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를 듣고 일단 우리집 예산을 파악해서 종잣돈은 정확하게 계산해보고 실제로 서울의 집을 살수 있다는 생각으로 부동산도 방문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너나위님의 보험강의는 너무나 도움이 많이 됩니다. 작년에 강의 후에 내 보험 중 변액 들어가는 보험을 정리하고 아이 앞으로 변액 들어가는 보험이 있어 그것도 정리를 하였습니다.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그냥 가지고 갔을텐데 몇년이 지나도록 원금회복도 못하고 있는 그 녀석을 정리하고 나니 홀가분하더라구요~
올해는 남편의 보험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종잣돈을 계산하다 보니 저축액을 늘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축할 돈을 어떻게 늘릴 수 있지? 어디에서 줄여볼까? 이번 강의동안 5년전부터 작성해왔던 가계부를 점검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출을 줄이고 저축액을 늘려 이번엔 내집마련을 해보고자 합니다.
2024년에 1호기를 달성한다. 아침마다 아침확언을 쓰면서 다짐해봅니다. 올해는 꼭 서울에 1호기를 달성하겠습니다.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댓글
고생하셨습니다! 1호기 달성하기를요!
꼭 이루실꺼예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