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7기 73조 와이제이]


안정된 삶을 살고 싶다는 생각은 늘 가득했지만,

어떤 방식으로 ,얼마의 기간동안, 얼마나 모아서, 몇살 쯤 부를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큰 그림이 전혀 없었습니다.

큰 그림을 그리는 방식도 몰랐고요.


그냥 성실히 벌어서 아끼고 아끼면 보상받을 수 있겠지, 삶이 나아지겠지... 라고 생각했지만,

너무 지쳐서 삶의 만족도나 행복 지수가 바닥이고, 심지어 대상포진도 걸리는 등 몸마저 여기 저기 아프고 답이 없었습니다.


자녀는 포기한지 오래되었고, 결혼도 미루며 살고 있지만, 가족부양은 커녕 내 노후도 준비가 되지 않으면서 현타가 왔고, 변화를 주고자 하는 첫 시작으로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니 제 생각대로 저의 미래나 노후는 암울했고,

공부하고 투자해야하는 것은 더 이상은 선택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비전보드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명해졌고,

매달 어느 만큼의 돈을, 언제까지 모아야 비로서 안정될 수 있는지 수치적으로 분명하게 알게되니 너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나도 이 시점에는 가난은 면할 수 있겠다는 가능성이 보이니 무기력에서 조금씩 벗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본업이 제일 큰 소득이라 열심히 하겠지만, 소득을 늘리기 위해 부업도 준비중입니다.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 조급하게 행동하지 않고 차근차근 꾸준히 공부할 예정이고,

먼저 생활 속의 안 좋은 습관들을 고치기 시작했습니다!

늦잠, 과도한 유튜브시청, 걱정만하기, 식습관, 체력증진 등등


돈은 수치로 남으니 관리를 해왔지만, 흘러가는 시간은 관리에 소홀했던 것 같아서,

현재는 중요한 일과 그렇지 않은 일의 우선순위를 두어 구분하고, 할당 시간을 분배하며 생활하기 시작했습니다.


1강 강의 하나만으로도 저의 일상이나 낡은 생각들에 소소한 변화들이 생겨났습니다.

남은 강의도 열심히 듣고, 내 것으로 만들고, 실천해서 제 나름의 성공을 이루고 싶고, 나아가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너바나님 강의 감사합니다.

중급반 강의를 이제는 안 하신다고 하셨는데, 너무 늦게 너바나님을 알게되어서 참 속상합니다 ㅜ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