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올해 안에 사야지'
말은 앞서지만 계속 확신이 안들면서 미루다 보니 어느덧 6월이 되었습니다.
계속 싸게만 사고 싶어지고, 가격이 내려가지 않을까 기다리고만 있었습니다.
그러다 조금 내려가는것 같으면 "이제 왔네, 데드캣바운스 끝" 이러면서 매수하기를 멈춥니다.
이런 제 마음을 다잡아 주는 강의였습니다.
1) 현재 서울의 상태를 입지에 따른 선호 / 비선호 + 신축 / 구축으로 나누어 분위기를 말씀해 주셨는데, 어디에 선호도를 둘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선호단지는 이미 오른 상태라 추격 매수가 아닌 깎아서 매수 하라는 말씀에 시장의 상황이 와 닿았습니다.
2) 앞으로 시장이 어떻게 될 지는 아무도 모른다! 10년 동안 보유할 수 있는 물건을 매수하라는 말이 좋았습니다. 우리는 항상 저점을 찾고 바닥 시점을 예측하려고 하다가 기회를 놓치게 되니까요. 부동산은 적립식 투자가 없으니 마인드셋을 10년 보유로 가져가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3) 가치 성장투자를 할 때 매수하는 방법과 매도하는 방법까지 알려주셔서 잘 기억해 두었다가 매도할 때도 써먹도록 하겠습니다. 시장은 돌고 도는 것이니까요
4) 투자 코칭을 받듯이 모든 상황에 대입할 수 있게 MECE한 설명 더무 좋았습니다. (제주바다님.. 당신이란 사람 어쩜 이렇게 철저하신지 박수 짝짝짝!!)
5) 3주택을 고민 중이었는데, 이 부분이 바로 나와서 너무 좋았습니다. 종부세 / 양도세 등 어렴풋이 알고 있는 부분을 다시 짚고 넘어가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
저의 길은 명확합니다. 부동산 투자를 통해 한번의 운 좋은 이익이 아닌 제 목표를 위한 발판을 삼을 것입니다. 제주바다님이 말씀해주신 전세금 30억 클럽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열정적인 강의 감사합니다 :)
댓글
다시일어나는용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