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을 봐도봐도 너무 어려워서 까먹으면서 계속 가지고 있는 보험입니다.
2011년 신입사원때 아는 대학선배가 '비과세' 하나는 있어야 한다고 친절히 설명해준 보험으로 월 30만원씩 납부하고 있습니다. 2011년 제 생일에 납부를 시작하여 현재 141회 진행중입니다. (매트라이프)
문제는 힘들다는 마의 5년을 지나고 이미 비과세 기간에 접어들어 사업비도 적게 나간다는 것입니다.
<고민>
→ 50% 금액은 빼 쓸 수 있어서 지난번 갈아타기 할 때 유용하게 한번 쓰기는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더 그냥 두는것 같아요
너나위님이 '변액', '유니버셜' 들어가는거 해지하라고 했는데 이 두개가 다 들어있네요.. 근데 10년이 넘어서 해지하는게 맞는지 고민이 되어 글 올립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다시 일어나는 용기님! :) 고민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펀드 운용 수익률이 마이너스가 아니라면, 현금화 하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변액+보험의 위험은 변동성으로 인한 원금손실가능성과 높은 수수료인데요. 이미 사업비가 줄어드는 구간으로 보여 실제 사업비로 나가는 금액은 가입 초반에 비해 적을 것 같지만(?) 변액보험의 특성과 펀드에 대해 잘 모르고 계신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상품에 대해 잘 이해해보시고, 만일 제대로 운용하기 어렵다고 판단이 되신다면 따로 공부를 하시거나 적당히 해지하고 다른 방향으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안녕하세요 다시 일어나는 용기님. 고민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해당 보험 납입 기간이 10년이 넘었고, 현재 사업비가 줄고, 비과세구간이기 때문에 계속 유지 후 연금으로 활용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대신 월별 추가 납입 말고 일시납입(거치형) 상품으로 옮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변액 유니버셜있는데...헉..어쩌죠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