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느낀점
호재와 호황일때 매수, 악재와 불황일 때 매도하는 초보자들이 하는 실수를 저는 주식으로 하고 있었네요. 메타인지를 해야한다는 시트에서 저는 '전통적인 실거주자'인 '하수'단계였습니다. 나름 주식으로 투자를 하고 그 안의 종목에서 매우 많이 잃은 회사와 저점에 투자해서 나름 수익률을 보이고 있는 회사도 있는데 전체적으로 보았을 땐 손실이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그래서 시장과 기관에 휘둘리는 개미보다 좀 더 안정적인 부동산에 투자해보는게 나랑 맞겠다는 생각에 시작한 것인데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더 확고해졌습니다.
부동산의 가치를 도대체 어떻게 알아보는 거지? 너바나님은 어떤 철학을 가지고 계신 걸까? 그래서 입지가 좋은 데는 어디인 것인가? 나는 2동탄에 살면서 분당으로 가고 싶은데 넘사벽인 것인지, 수원으로 들어갔다가 분당으로 가야하는 것인지? 등등 답답한 점이 많았습니다. 2강은 이런 점을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내용들이 많다고 느낍니다. 입지를 따져야하는 것들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시고 학군지 비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저에겐 가장 시원한 부분이었어요!
M2(광의통화)그래프를 보며 이것은 무엇이랑 연관이 있길래 설명하는 것일까..? 했는데 전세가와 연결된다는 사실에 완전 놀라서 자빠지는 줄 알았습니다. 이제라도 이 상관관계를 알게되서 너무나 다행이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너바나님의 '저환수'원칙에 맞춰 제가 실제로 투자시 사고사례에 올라가지 않도록 좀 단단히 멘탈과 기준을 적어 뇌 속에 저장해놔야 할 듯합니다. 이번 강의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무엇보다 투자자의 본질과 철학, 원칙 등을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
적용할 점
-리스크햇지를 위해 간단하게 정리해놓기(투자시 체크리스트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저환수 원칙 적용해보기(그동안 내가 옮겨다녔던 전세집으로 비교해보기)
-멘토와 러닝메이트 찾아서 나도 나보다 조금 더 앞서는 사람을 팔로우하기
-취미로 하는 독서모임 잠시 중단하고 부동산 관련 책으로 다독,필사,정독,정리하기(블로그)
-적극적, 긍정적, 낙천적, 희망적인 사람이 되기
-매일 가계부 작성해서 불필요한 지출 줄이기
-신용카드 잘라버리기
-다자녀체크카드 만들어 한달 생활비 넣어놓기
-가고싶은 학군지 아파트 3개 비교해놓기 (추후 임장을 위해!!)
댓글
아트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