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2주차 강의는 김다랭튜터님의 강의였습니다.
처음듣는 김다랭님의 강의는 기초를 다시한번 단단하게 다질 수 있는 강의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내가 하고 있었던 것 중에 놓치거나 빠진 부분이 없었는지 복기하게 되어서 너무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1. 전화임장에 대해서
니즈(원씽)에 따라 질문이 다르다! -> 예전에 빈쓰튜터님 칼럼을 요약하면서 기억해 뒀다 꼭 써먹어야지 했는데,
역시나 시간이 지나고 행동으로 옮기질 않으니 잊어먹게 되었습니다.
투자자 / 매도자 / 전세입자 / 부사님에 따라 니즈가 다르기때문에 교재에 있는 내용들과 빈쓰 튜터님 나눔글을 생각하면서 행동으로 꼭 옮기겠습니다!!
빈쓰튜터님 나눔글! ⬇️⬇️⬇️
https://cafe.naver.com/wecando7/2342100#
사실과 의견 구분하기! -> 부사님과 전임하다보면 사실과 의견이 헷갈려서 뭐가 진실인지 알기 어려울 때가 있었는데 객관적인 대화를 예시로 들어주셔서 확실하게 구분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100%믿지 않고 직접 가치판단할 수 있도록 전임을 많이하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전화임장은 언제하는가? -> 임장지 배정되고 궁금한점을 찾아서 물어보는 것! 즉, 바로바로!
전화임장에 대해서 벽을 한번더 깨게 된 말씀이셨습니다. 저 역시 전임은 매물 잡기전에 하는 것이라 생각했었는데
많이 반성하고 또 선입견을 깨게 되었습니다.
Action Plan
- 전임 매일 1회씩하기. 질보단 양으로 채워보기
- 입장에 따라 니즈가 다름을 명확히 하고 전임하기
- 사실과 의견 구분하는데 노력하기
2. 단지임장에 대해서
항상 중소도시만 돌다가 오랜만에 수도권 임장을 하니 단지임장의 느낌이 사뭇 달랐습니다.
말 그대로 어려웠는데요, 나눔글도 여럿 읽고, 강의를 들으니 결국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찾는 것이 분명해 졌습니다.
단지임장을 하면서 "내가 보기에 좋은 것 "에 치우치고 있었던게 아닌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단지임장 디테일 -> 튜터님의 단임디테일을 보니 저는 아직도 멀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지임장을 하면서 느낀점 적는 것을 요즘 소흘히 하고 있었는데 느낀점을 적고 단점과 궁금한 점도 남겨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궁금한점을 남겨야 전임으로 이어지고 단지가 기억에 더 오래 남을 것 같네요!
동료와이야기 한다 -> 이것도 계속해서 동료들과 하겠습니다. 단지임장에만 집중했었는데 ㅎㅎ
Action Plan
- 단지임장 정리 다시 시작하기
- 동료들과 임장하면 꼭 생각 나누기
3. 매물임장에 대해서
지난 매물임장을 어떻게 했나 복기를 해보니 너무 과제와 시간에 밀려 부랴부랴 했던 느낌이 있습니다.
매물 잡을 시간이 없어서 문자로만 부사님께 보내서 매물 잡은 적도 있고, 이것저것 물어봐야 하는데 매물예약부터 잡았던
저의 미숙했던 모습들이 많이 생각났습니다.
매물 보는 방법 -> 이 부분에 있어서도 튜터님의 매물보는 방식과 생각의 흐름을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들도 확인을 하시는 것 보고 정말 배울게 많았습니다. 다 돈인데... 놓치고 있는게 많더라구요.
반성!
매물정리 / 1등뽑기 -> 제가 제일 약한 부분이었어요. 부사님과 대화하고 상대하다보면 정말 정리하는거 어려웠는데, 집에와서 해야지 미뤘던 저를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Action Plan
- 매물정리/1등뽑기 바로바로 하기
4. 협상에 대해서
매물을 보는 것 가지는 좋지만 항상 고민이 그 다음 협상부분 이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협상하기 좋은 조건에 대해서도 알려주셨는데 저는 항상 골치아파하고 외면했던 부분인데 좀더 적극성을 갖고 매물을 보게되는 강의가 되었습니다.
Action Plan
- 부동산매물 복잡하다고 외면하지 말고 기회로 보기
분임 - 단임 - 매임 - 협상까지 다랭튜터님의 프로세스를 직-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은시간이었습니다.
강의 고생하셨어요!
댓글
부자왕리치킹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