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6기 23조 아임리치)

  • 24.06.14


하수였던 나


지방에 실거주집 하나 가지고(하수)

하락기에는 걱정만 상승기에는 아쉬움만 남기는

행동이라곤 나와는 거리가 먼

근로 주의에 안심하며 살아왔다.

노후를 위해 투자를 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투자의 운명을 결정하는 배짱이 나한테는 없었다.



강의를 듣기 전


강의를 듣기 전 나는 아이들(서울에 있는)을 위해 잘 지낼 수 있는 내 집 하나가 목표였다.

막연하게 서울 어디든 집 한칸이면 아이들이 졸업하고 결혼 할 때까지 지내다 매도해서 내 노후까지도 챙길 수 있겠다 싶었다.

서울에도 입지(지학교환브)에 따라 천차만별이라는 생각은 아예 하지 못할뿐더러 어디든 서울이면 된다라는 생각뿐이었다. 얼마나 어리석은 생각인지 아찔하다.




강의를 들은 후


나는 지금껏 투기꾼의 마인드로 살아왔구나! (가치를 모르고 사서 욕심만 부리려는~~)

강의를 들으면서 투자원칙을 알게 되었고 그 원칙(저환수원리)대로 1년에 한채씩 매년 모으는겠다(월부의 투자방식을 따라)는 목표가 생겼다. 너바나님 말씀대로 농부의 마음으로 인내하면서~~^^




투자자가 되기 위해


좋은 투자를 위해 가치 있는 부동산을 매수해야 하고 가치를 공부(강의, 독서, 투자동료 만들기, 임장, 임보)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집안일과 직장 업무에 소홀해지겠지만 나와 내 가족의 꿈을 위해 지금의 과정이 힘들더라도 꼭 해내겠다고 다짐해본다.


너는 네 생각대로 한다!!!! 를 마음속 깊이 새기며 포기하지 않겠다~~^^





댓글


아임리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