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나보다 뛰어난 사람 6명을 곁에 두라”
운동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도, 막상 하다보면 작심한달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을 하는 ‘무리’에 들어가는 것이다. 부동산 투자자가 되기로 결심했으면, 부동산 투자자가 모여 있는 무리에 들어가라, 그리고 나의 지금 상태를 명확하게 파악할 것. 초보자라면, 고수들이 어떻게 하는지 벤치마킹하고 그대로 따라하라. -> 매일 ‘목실감’ 쓰기
“완벽주의보다 완료주의를”
처음에 임장을 하다보면, 부족한 것이 많겠지만 한달에 한곳씩 앞마당을 만들어간다는 생각으로 임하라.
앞마당을 넓혀가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에는 분위기 임장만 할 수도 있지만, 다음달에는 다른 곳으로 가라.
“부동산에서도 1만 시간의 법칙”
한 분야에 전문가가 되려면 1만 시간을 채우라는 말이 있다. 1년에 1천 시간을 투자하면, 10년 걸린다. 한주에 20시간을 투자하면 된다. 주중 10시간, 주말 10시간이 적당. 주당 40시간을 하면, 5년이 걸린다. 이것은 빠르게 가는 방법이지만, 매우매우 힘들다:) 누적 2천 시간마다 실력이 상승할 것이고, 무엇보다 ‘뻘짓’을 하지 않는다. (과거 아무 공부없이, 환금성 떨어지는 오피스텔 매매한 저 매우 반성하고 있어요.)
“주식과 부동산 중에서 왜 부동산이냐면”
주식이 어려운 건 10년 단위로 100대 기업이 확확 바뀐다. 1980년대는 일본, 2000년대는 중국, 2010년대는 미국 기업이 우위를 점했다. 그러나 부동산은, 앞으로 30년 후에 부동산 가치가 변할까? 지하철 2호선 떼다가 어디 다른데 붙여놓을 수 없.. ‘직장-교통-학군’이 바뀌지 않을 것.
“부동산 투자=야구”
초보는 공을 따라가며 어떻게든 치려 한다. 고수는 내가 잘 치는 스트라이크 영역을 기다리고, 기회가 오면 친다. 스트라이크는 가치를 보는 눈이다. 히팅 능력은 월부에서 키워 나가라. 수능 공부하는 마음으로 진지하게 할 것. 책과 강의를 씹어 먹을 듯한 기세로 임해라.
댓글
아라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