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똑(똑한) 하(늘) 똑하 입니다!
느낀점
2강을 들으며 진정한 투자자의 길에 한 걸음을 내딛은 것 같습니다.
처음에 생각보다 강의 내용이 더 어려워서 당황했었는데.. ㅎㅎ 노트 정리하며 복습 해보니 10% 더 이해가 되고 또 복습해보니 10% 더 이해 되는데 정말 투자 공부를 수능 공부처럼 해야 한다는 말이 틀린 말 없구나 .. 싶더라구요 ㅎㅎ
특히 초보 투자자의 현실에 대해 이야기 하며 "투자의 성공 여부는 얼마나 오랫동안 세상의 비관론을 무시할 수 있는지에 달려있다"는 말이 팔랑귀인 저의 마음에 공감 버튼 을 백 번 정도 누르게 했답니다 ㅎㅎㅎ
정신차려.. 똑하 너는 지금부터 팔랑귀 아니고 월부귀야... 팔랑거리는 귀에 월부 방어막을 씌우라구...ㅎㅎ
사실 강의 내용이 생각보다 쉽게 머리에 들어오지 않아서 강의를 듣는 내내 "할 수 있을까? 내가 이걸? 가능해?"라느는 비관론적 자아와 "따라만 가면 된다는데, 속는 셈 치고 함 해보자.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의 긍정론적 자아가 격일로 나와 멘탈 관리가 참 힘들었던 한 주였습니당..
그런 비관론적 자아가 나올 때면 칼럼을 읽고 선배 투자자의 글을 읽고 괜히 놀이터나 조모임 톡에 오늘도 힘내자는 카톡을 남겨보기도 하고 했는데 ..ㅎㅎ 그럴 때마다 챙겨주시는 조원님들의 말씀이 그래 오늘 하루 더 해보자. 한번 더 해보자. 하는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었던 것 같습니다.
" 좀 더 나를 믿고 나아가보라는 햄식님의 말을 오늘의 영양제 삼아..!
그리고 조모임 100% 참석으로 에너지 뿜뿜했던 우리 도도맘 조장님,절재님, 플랩님, 해피체니님,경자녀님의 힘을 물과 볕 삼아 다음주도 꿋꿋히 쭉 자라나보는 똑하가 되겠습니다 !!!
적용점
(1) 저환수원리 툭 질문 하면 툭 튀어나오게 암기하기, 이해하기
(2) 월부 환경에서 부자 그릇 채우려고 노력하기 러닝메이트 ! 77기!그리고 우리 27조 !
(3) 씨앗에서 열매가 되기 위한 프로토콜 정석대로 따라하기
(4) 1년 안에 씨앗 심기 !!! 가즈아 !!!
훗날 든든한 1호기 씨앗을 심으며 새싹 똑하를 복기할 날을 고대하며...!
이상입니닷 ㅎㅅㅎ!
댓글
똑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