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기초반 2주차 강의후기 [서투기 14기 가치있는 물건들만 9매하여 이9역 찐부자되조]

  • 24.06.17

이번 강의를 통해서 '강남'의 중요성과 강남업무지구에 접근이 용이한 영등포구, 동작구의 가치에 대해 되짚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직장, 교통, 학군, 환경 모두 S등급인 걸 보면, 1급지로서의 강남의 그 지위를 확인할 수 있음과 동시에,

다른 지역의 입지조건을 평가하고 가격 흐름을 살필 때 기준점을 잡을 수 있기에 중ㅇ한 지역이다.


강남 생활권은 압구정/청담, 논현/역삼, 삼성, 대치/도곡, 개포/일원, 수서 생활권으로 분리되는데,

생활권별로도 많은 차이가 있어 강남구라고 무조건 매수보다는 타 지역과의 비교가 필수임을 강의를 통해 알려준다.


송파의 아파트와 강남의 아파트를 비교하며, 송파구와 강남구는 급지가 다르더도

아파트 입지에 따라 사야할 기회가 왔을 때 사야할 아파트는 달라질 수 있음을 보여주신 부분이 인상 깊었다.


강남구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 아직 앞마당으로 만들지는 못했지만,

시세를 선도하는 아파트와 과거 시세 확인이 가능한 아파트를

나의 앞마당과 더불어 함께 시세 트레킹을 꼭 같이 해야겠다고 마음 먹었다.


그리고 동작구와 영등포구를 어서 앞마당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동작구와 영등포구는 비록 3급지이지만,

강남 업무지구와 가까우면서도 뉴타운 및 재개발로 입지가 좋아지고 있는 곳이다.


특히, 현재는 하락장으로 호재가 가격에 반영되지 않은 시기이기에

교통호재가 반영되지 않은 저평가된 아파트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각 구별 입지조건에 대해 설명하고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같은 구내의 아파트끼리 투자 우선순위는 물론, 인근의 다른 구와의 비교를 통해 투자 평가 마인드 세팅을 위해 도움을 주려고 했다는 점이다.


소액투자자로서 갭차이에와 고점 대비 현재 얼마나 회복했는지만 보며 시야가 좁았던 내게,

다양한 입지 조건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끼게 해준 주차였다.


가격과 가치를 제대로 파악하여, 최고가 아니더라도 최선을 선택하기 위한 부동산 투자자가 되겠다는 다짐을 한다.


댓글


몰디브한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