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기초반 14기[4고싶은 아파트 1등뽑기 잘하는조 - 하오림] 2주차 강의후기

  • 24.06.18

안녕하세요. 하오림입니다.

서울투자기초반 2강 주우이님의 강의를 듣고 서울에서 가장 좋은 지역 3곳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처음 부동산 투자를 하겠다고 마음 먹었을 때,

투자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A구가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었는데요.

제가 그렇게 생각했던 이유는 다름아닌 '가격'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실제로 명확한 A구 아파트 가격을 알아가면서 좌절감이 느껴지는 넘사벽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왜 넘사벽 가격이 형성이 되는 걸까요?

누군가는 그 돈을 내고도 그곳에 살고 싶어한다는 뜻이기도 하니까요.

강의를 들으면서 좋은 입지를 가진 A구는 다방변으로 훌륭했습니다.

이래서 좋구나, 뭐 하나 빠지지 않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 외에 B,C구는 모든걸 다 잘하지는 않지만, 좋은 몇가지 장점과 단점을 함께 가지고 있었습니다.

사람으로 쳐도 A는 왠지 거리감이 생기고, B,C는 조금 더 인간미넘치고 친근감 있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B,C는 부족한 부분이 있기에 우리에게 기회를 준다라고 말씀하셨던 주우이님의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전에 내마중 새벽보기튜터님이 황금알을 낳는 암탉이 아닌, 볼품없는 암탉이 우리에게 기회를 준다는 말을 들었던 기억이 머리를 스쳐지나갔습니다. 더불어 제주바다튜터님이 전 강의에서 말씀한 선호도와 입지&연식으로 단지마다 투자기회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반복해서 들어서일까요? 제가 봐야하는 투자단지의 대상이 어떤 것이 될지 어렴풋이 와 닿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에이 거긴 안돼..'라는 생각보다 '하나라도 잡겠다'라는 마음으로 꾸준히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3년 6월의 무더운 여름의 첫 임장을 경험하고, 다시는 여름에 임장은 하지말자라고 생각했지만

24년 6월의 제가 다시 무더운 여름임장을 하는 것처럼 죽지않고 살아돌아와서 시세트레킹을 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의 장딴지가 이 여름을 기억할테니까요.

좋은 강의를 들 을 수 있음에 감사하며, 공부로만 끝내지 않는 실천하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세트레킹 한 달에 한 번 꾸준히하기

-가치를 먼저보고 단지간 비교하기(내 생각을 글로 정리해보자)



댓글


하오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