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6기 110조 자이언트베이비]

  • 24.06.19



2 강 후기입니다!!


1 강을 듣고 너무 좋았어서 2 강이 올라오는 날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렸었습니다.

수요일에 올라오고 차근차근 듣다 보니 한 주가 훌쩍 지나갔네요.


2 강에서는 투자로 들어가기에 앞서 내가 어떤 마인드를 지녀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물고기가 많은 곳으로 찾아가는 어부가 아닌

한 곳에서 씨앗을 심고, 새싹이 나고, 줄기, 꽃 그리고 열매가 맺히기 까지 진득하게 기다리는 농부식 투자를 해야 한다고 배웠습니다.


도자기를 만드는 직업을 가진 저는 기다림이라는 단어가 굉장히 익숙하고 몸에 배어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왠지 부동산 투자 또한 잘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과 함께 절대 조급해지지 말아야겠다 다짐했습니다.


또한 타인의 수요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는 부분에서 많이 와 닿았습니다.

브랜드를 오픈하고 사람들은 무엇을 원하는지, 나의 고객은 나의 무엇을 보고 찾아오는지,

내가 좋아서 만든 브랜드가 오로지 내 취향의 것만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닌,

고객의 입장을 봐야 한다고 배워왔기에

부동산에서도 같은 맥락으로 판단의 기준이 내가 아닌 타인이 되어야 하는구나. 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과제로 목실감을 수행하면서

잃어버렸던 부지런함도 조금씩 되찾아 오는 것 같아 정말 알찬 일주일 이었습니다.

과제가 아니더라도 꾸준히 목실감을 하면서 나를 발전시켜야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내일 올라오는 3강 또한 매우 기대가 됩니다.



댓글


자이언트베이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