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 27기 우ㄹ1를 아8트 고수로 구원해 듀세주 휘게] 실전반 2강 강의후기 - 미리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을....

  • 24.06.20



안녕하십니까 Mr.comfortable 휘게 입니다.

이번 강의 한줄평은 "미리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을.." 입니다.



우리가 임장 & 임보를 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아파트를 매수하기 위해서인데

물건을 살 때 직접 요리조리 둘러보고, 판매원에게 물어보고 하는 것 처럼 현장에서 단지를 봐야합니다.


같은 생활권의 A, B 단지가 가격이 비슷하더라도

현장에 가서 A, B 단지를 직접 보고 비교하지 않는다면

로또를 사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초반만을 수강하더라도 분위기 임장 - 단지 임장까지는 어느 정도 소화를 할 수 있는데요.

결국 우리의 목적은 공부가 아닌 투자기 때문에 내가 사고 싶은 단지(= 물건)의 상태를 알고 비교를 해야겠죠?


강의는 크게 전화 임장 - 단지 임장 - 매물 임장에 대한 내용으로 손품으로 만드는 임보 보다는

직접 현장의 모습을 듣고, 보고, 느끼기 위한 방법에 대한 소중한 인사이트를 나누어주셨습니다.


전화임장


전화 임장 강의를 보며 많은 반성을 했습니다.

컨셉과 질문의 불일치한 제 모습이 떠올라서 아직 갈 길이 많이 멀구나 느꼈고, 체크리스트를 활용해서 프로세스에 따라서 하는게 아니라 주먹구구식으로 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정말 내가 투자할 단지에 대한 정보를 얻는다는 생각으로 최대한 매물에 대한 많은 것을 알 수 있는 자세로 전화 임장을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단지임장


저는 단지 임장을 할 때 속도가 오래 걸리는 편 입니다.

단지 전체를 무조건 한바퀴는 돌아야 직성이 풀리는데요.

사진을 많이 찍으면서 해야 기억이 잘 남아 대단지라면 뛰어서라도 돌면서 사진을 여러장 찍곤 합니다.

다행히(?) 잘못 하고 있던건 아니였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다만, 단지임장 결과를 "기록"하려고 하는게 아니라

단지에 대해 물음표와 느낌표를 던지면서 "기억"하며 단지를 평가하는 태도를 지녀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매물임장


반마당이 대부분인 제게 매물 임장에 대한 경험을 쌓고 실력을 키우는 것이 핵심 목표였습니다.

전화임장, 단지임장, 손품으로 찾은 투자 대상 단지와 매물들을 실제로 현장에 가서 요리조리 봐야 하는데요.

야채나 과일을 사더라도 생긴건 다 똑같아 보이는데 자세히 보는 것 처럼 매물의 상태, 거주자의 상황 및 거주 모습 등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하여 정말로 내가 투자할 매물을 찾는 것이 핵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은 익숙치 않아서 매물 임장을 하더라도 다 정확히 기억하지 못하고 정리가 잘 되지 않아 답답한 마음이 있지만

경험을 쌓고 익숙해지면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임보, 임장의 궁극적인 목적이 무엇인지(= 투자 대상 탐색 및 비교) 명확히 되새기고 배운대로 차근차근 적용해가며 실력을 키워나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휘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