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투기 13기 1어나서 서울 뽀개고 50억벌조 굳은의지] 3주차 강의후기

  • 24.06.23



벌써 서투기 3주차입니다.

월부 강의를 들으면 언제나 시간이 어떻게 흐르는지 모를 만큼 정신없는 한달을 보내게 되네요.


3주차 강의는 강의의 신 자모님께서 해주셨어요.

서울의 급지가 다른 3개의 구를 지역분석 해주셨는데요..

지금까지 지역분석 강의와는 다른 새로운 방법으로 분석해주셔서 새롭기도 하고 살짝 어렵기도 했습니다.

제가 서울을 잘 모르기에 모두 안가본 곳이라 잘 와닿지 않는 부분이 많았지만 졸지 않으려고 눈 부릅뜨고 들었습니다.


입지를 직장, 교통, 학군, 환경 순서대로 각 구별로 비교하여 분석해주시니 왜 A구가 왜 1급지인지, C구가 왜 4급지인지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각 동별로 단지의 가격들을 알려주시면서 비교를 하니 더 좋은 곳이 더 싼게 있고, 싸지 않은 곳들도 눈에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제가 잘 모르는 지역들이라 단지 이름들이 스쳐지자날 뿐 머리에 저장이 잘 되지 않아 아쉬웠어요. 열심히 필기는 했지만 머리에 남는게 없는... ㅠㅠ 이해못하고 필기만 한 그런 학생같아요..

그동안 물리적거리로 인해 서울 앞마당을 만들지 않아서 생긴것이니 어쩌겠어요.

덕분에 2024년은 오로지 서울만 파야겠다는 각오도 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에 비교평가부분은 항상 들을때는 항상 알겠는데 막상 제가 제 임보를 마무리할때면 늘 어려운 것 같아요.

이번 강의에서는 비교평가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임보에 적용해보려합니다.

1단계 지역 내 비교평가 - 이번달 임장지 내에서 생활권 순위별로 단지 선호도 순위를 메기고 가치, 가격, 투자금 비교

2단계 지역 간 비교평가 - 서울은 워낙 독보적이니 서울 내의 다른 구와 비교평가 하기(내가 동작구 와 마포구 비교)

3단계 투자 의사결정 - 저평가 되었는가? 내 투자금 범위에 들어오는가? 리스크대비(잔금) 가능한가? 를 철저하게 파헤쳐서 제대로 된 1등 뽑기


마지막에 거북이 같은 마음으로 토끼처럼 행동하라는 마음이 참 와닿습니다. 지금 임장지 마포구의 분위기는 상승장 시작처럼 보입니다. 전고점을 거의 회복한 단지들이 눈에 띄고, 매임도 2팀씩 같이 보기도 하며 계좌 달아고 하면 호가를 올리는 집주인이 있다는 부동산 사장님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집을 보면 70~80% 거래가 되고 집주인은 누가 더 많은 가격을 주는지 저울질 하는 분위기입니다. 이럴때일수록 거북이 같은 마음을 잡아야겠지요.


걱정하지 말고 조급해 하지 마~~ 서울 좋은 곳이 날라가면 중간을 사면 돼!!

나는 서울에 가치성장투자를 한다. 매매가가 저평가되어 있고, 내투자금으로 감당 가능한 물건을 찾아 2024년 12월 서울 등기를 손에들고있다!!!


댓글


굳은의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