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하냐 안하냐의 차이를 꼭 기억하자.
가끔 공부를 하면서도 하고 있음에도 하기싫은 마음이 들때도 생기고 자신과 싸웁니다.
부동산 공부는 내스스로 시작했고 자의로 그만둘 수 도 있다는 마음으로 선택권은 나에게 있다고 생각하니 좀 더 편한마음으로 공부에 임할 수 있게 되는거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공부를 한다 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내 힘으로 돈벌려고 하는 사람보단 편하게 남의 힘을 빌려 벌려고 하는사람이 많다는 말에 나도 한 때 그런 생각을 하지 않았나?생각했습니다.
누군가의 힘을 빌려 쉽게 돈을 벌려고 했던 마음은 투기에 불과하구나를 느꼈고 강의를 들으며 나의 부족한 실력을 채워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수많은 정보 속에 노출되어 정확한 해석능력(가치를 보는 눈)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것이 가치있는지 단지, 보이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는 아파트 물건가치과 보이지않는 땅의 가치를 볼 줄 알는 눈을 키워야한다는 말이 가장 인상적이였습니다.
주우이님께서 현재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분하라고 하셨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지 생각해봤을 때,
매일 복기하고 단지들을 비교평가하며 어느단지의 가치가 더 높은지 반복해서 비교하는 것이 나의 실력을 높이는 현재 내가 할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지의 가치를 보는 눈을 키우며 앞으로 해야 할 것에 집중할 수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적용할 점
1년동안 성장하고 싶은 앞마당틀 만들어 놓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