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소솜입니다!
실준반 1주차 강의는 열정 가득한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였습니다~
자모님의 진심이 200% 와 닿는 최고의 강의였습니다!
이번 강의는 #Back to the basic #기본을 다지고 레벨업하는 투자자로 정리했습니다.
강의 시작 전 자모님께서 이 강의를 통해서 용기와 희망을 얻어갔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하셨는데요. 정말 강의를 들으면서 용기와 희망이 생겼습니다.
사실 올해 3월부터 쉼없이 달려오면서 여름의 시작과 함께 떨어진 저의 의지력과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며 나는 왜 이렇게 느리고 못할까라는 자괴감에 사로잡혀 열심히 하지 못하고 집중하지 못했던 기간이 이어지고 있었는데요.
강의를 듣는 동안 자모님이 저에게 1:1 상담을 해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왜 임장과 임보를 하는데 집중하지 못하고 제대로 마무리하지 못했는데, “왜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이 스스로 정리가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강의를 완료하고 그에 대한 답이 스스로 정리가 되어 자모님께 정말 감사했습니다.
투자를 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세가지 키워드 #가치 #가격 #비교평가
결국 가치를 평가하고 가격이 싼지/비싼지를 알고 선호하는 단지의 비교평가를 통해 더 나은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임장과 임보의 과정을 통해 결과물로 남겨 꾸준히 암마당을 늘려가야 합니다.
꾸준한 과정을 통해 투자자의 프로세스를 갖추고 입지와 가격을 제대로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선택지가 많은 투자자는 골라서 투자하지만, 선택지가 없는 투자자는 항상 시장을 쫓아갈 뿐입니다”
강의 중에 자모님이 예를 들어 주시는 사람이 저 인줄 알고 강의 내내 뜨끔뜨끔 했습니다.
사실 임장과 임보를 하면서 ‘이걸 꼭 해야 하나?’ ‘이 힘든 걸 내가 할 수 있을까?’ ‘이렇게 발에 물집이 잡히도록 걸으면서 내가 얻는 것은 무엇일까?’ 하는 의구심에 사로잡힐 때가 한 두번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과정이 힘들지라도 꼭 해야 하는 과정임에 대한 확신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통해 임장의 목적과 어떻게 임장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는데요. 그동안 제가 흉내 냈던 임장과 임보는 제대로 된 본질이 아니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임장은 동네 구경이 아니라 그 지역 사람의 삶을 체험해보는 것이다.
임장 하는 동안 그 지역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이 무엇인지 현장에서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각 단계별 임장을 통해 얻어야 하는 결과물도 친절히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그동안 계속 수업과 임장과 임보의 일정이 촉박하여 그만두고 싶을 때가 한두번이 아니었는데, 그에 대한 해결책을 강의를 통해 찾을 수 있었습니다. 강의 중 알려주신 ‘원씽 캘린더’를 보고 무릎을 탁 쳤습니다. 그동안 원씽이라고 말은 하고 적어보기도 했지만, 제대로 계획적으로 하지 않았음을 깨달았습니다.
강의가 올라온 날에는 웬만하면 강의에 집중을 하고 나머지 시간에 임장과 임보에 집중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동안 저는 무엇 하나 제대로 끝내 놓지 않고 항상 마감 기한에 쫓기다 보니 스스로 힘들어지는 결과를 초래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족집게 강사처럼 자세히 알려주신 분임과 단임, 매임을 진행하는 법과 각 단계별로 집중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의 때 알려주신 분임 전 체크리스트를 통해 분임 때 내가 집중적으로 봐야 할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정리가 되었습니다. 이번 분임 때 꼭 배운 대로 진행하고 정리해보겠습니다.
매물임장 프로세스에서는 진짜 자모님과 함께 매임을 하는 것 같은 모습이 그려져 저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이번 실준반에서는 두려움을 극복하고 매임까지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기회라고 느껴진다.”
강의 마지막에 자모님께서 들려주신 이야기를 통해 그동안 투자자로서의 삶을 제대로 세팅하였는지 생각해보고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저는 노력을 제대로 하기도 전에 의심을 갖고 불만을 토로하고 있었던 것은 아니였을까..
앞으로 투자자의 삶이 습관이 되도록 반복하여 꾸준히 임해야겠습니다.
지금 저는 “한다”의 단계에 있습니다. 처음인데 너무 잘하려고 하는 강박감에 휩싸여 본질을 놓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잘하려고 하기보다 지금은 그냥 해야 하는 시기라는 것! 그리고 본질을 제대로 파악하고 기본을 충실히 다져야 한다는 사실을 여실히 깨달았습니다.
지금 꾸준히 하는 행동을 통해 기본을 다지며 잘하는 단계로 넘어가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간과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조급했던 저의 마음을 반성하며 최고의 강의를 해주신 자모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5년 3월 1일, 월부 환경에서 꾸준히 투자공부를 진행한 나는 2호기 투자를 앞두고 있고, 월부학교에서 투자자의 삶을 레벨업하고 있다. 나는 반드시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룬 소솜이 된다.
[BM Point]
1) 투자자로서 월간계획을 세우고 임보 앞부분에 넣자
2) 강의는 업로드 당일 완강을 목표로 하고 나머지 시간에 임장과 임보에 집중하자
3) 분임 전 지도를 많이 보고 임장루트 직접 그려보기
4) 분임 체크리스트 활용하여 분임 진행하기
5) 분임 후 동별 특징 한페이지 정리 + 단임, 매임 후 투자 가능 단지 정리하기
6) 강의,임장,임보에 집중, 또 집중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