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한번 꼭 읽어보고 싶었던 <퓨처셀프> 책을 엄마에게 빌려와 읽었습니다.
2024년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올해 13번째 책!
읽은 날짜: 24.06.28
본/깨/적
퓨처셀프
'미래의 내가 된다'는 개념이 아직 명확하게 이해되진 않지만 좋은 내용이 많은 책이었다.
다시 한번 읽으면서 내용을 좀 더 이해해보고 싶다.
누군가 하는 행동에는 반드시 '왜'가 있다. 이 '왜'가 행동의 이유 또는 목표다.
왜,를 이해하는 것이 가장 심오하고 강력한 형태의 지식이다.
>>내가 하는 행동의 '왜'를 들여다보기, 내가 이해하고 싶은 사람의 행동의 '왜'를 파악해보기
목표를 향해 가기 보다는 목표라는 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라
당신이 원하는 바는 이미 당신의 것이다
아침일찍 운동하러 갈 거라는 걸 아는 사람과 그저 그렇게 하기를 원하는 사람과는 분명히 다르다.
미래의 모습에 감사함을 가지면 무의식은 이미 현실이 지금 나타난 것이라고 믿는다.
>> 미래의 바라는 나의 모습 = 지금의 나라고 인식하는 연습하기. 정체성을 가지기
미래의 나를 현재로 불러와 살아가면서 모든게 달라졌다. 두번째 삶을 사는 것 처럼 살아라.
ex)더 나은 남편/아빠가 되고 싶다 -> 미래의 내가 타임머신을 타고 되돌아와 오늘을 다시 살아볼 기회를 얻었다고 상상 -> (피곤하지만) 놀아달라고 하는 아이가 사랑스럽다, 오늘이 선물처럼 느껴진다.
과거를 부정적인 스토리로 만들면 당신의 목표는 그 과거에 좌우된다.
과거는 '의미'다. 그 의미는 현재와 미래의 내가 만들어 가는 거다.
과거 사건에 어떤 스토리를 부여할지는 스스로 정한다.
>>내가 경험의 주인이지, 경험이 나의 주인이 아니다. 고통의 경험을 통해 교훈을 얻어내자
미래의 나는 예상과 다르다.
일주일 후 나는 상황을 다르게 볼 것이고, 다른 지점에 있을 것이다. 당신은 하루만 지나도 달라진다.
>>너무 당연하게도 지금의 나의 모습이 미래까지 이어질거라고 생각한다.
되돌아 보면 작년의 내 생각, 한달 전의 내생각도 달라지는데...
>>고정 마인드셋에서 벗어나자! 한계를 정하지말자
지금 해낼 수 잇는 일은 미래의 내가 해낼 일에 비하면 기껏해야 조약돌에 불과하다.
하지만 미래의 나는 현재의 나에게 조약돌 만들기를 허락한다.
>> 이 말이 위로가 됐다. 지금은 조약돌을 만들지만 그 조약돌 만들기가 쌓여 미래의 바라는 내가 된다
어떤 사람이 되고 싶나? 지금 알고 있는 지식에 갇히지 말고 상상력을 발휘해보라.
부유해지고 싶다면 모두가 풍요로운 삶을 사는 곳으로 가라. 그리고 당신이 속한 집단에서 평균이 되라.
>>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정하고, 그런 사람들이 모인 집단으로 가고 거기서 평균이 되기.
경기장 안에 들어가지 않으면 당연히 패배다.
머뭇거리는 사람은 길을 잃는다.
경기장 안으로 얼마나 깊숙이 들어갈 것인지는 당신의 선택
>> 경기장 밖으로 나갈 생각말자....
'실패에 투자하라'
>> 자신을 배움의 과정에 몰아 넣는 것. 끊임없이 실패하는 환경에 넣는것 -> 배움의 속도를 높이는 것
>>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으려 했던 적이 많은데 '실패=배움,성장' 이라는 생각으로 오히려 실패하는 환경에 나를 몰아 넣는 것이 더 낫다
완벽하지 않더라도 완수! 세상에 내보내라
일을 끝내고 세상에 내보내는 것이 미래의 나에게 도달하는 방법이다.
누구든 일을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끝내는 사람은 드물다.
>> 완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구절. 임장보고서 뿐만 아니라 내 삶에 필요한 태도이다. 완료주의!
댓글
“넘어지는 순간마다 삶이 주는 가르침을 온전히 받아들일 수 있어?” 얼마전 다녀왔던 전시회에서 던지는 물음 중 하나였어요! 실패는 두렵지만 그 안에서 얻는 가르침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노이님이 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