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처음보는 자음과모음 강사님.
왜이렇게 무섭지? 날 혼내는 것 같아. 라고 생각했지만,
정말 괜한 기우..
3번째 강의가 넘어갈수록 귀에 쏙쏙박히고. 이해가기 쉽게.
그리고 저도 초보때 이랬어요. 하면서 공감가는 말을 너무 많이 해주셨다.
강의를 해주셨으니. 내가 깨달은 바. 그리고 적용할 바를 좀 적어보려고 합니다.
자모님 왈.
꾸준히 포기하지 않으면 결과를 반드시 만들어 낼 수 있다.
그냥 하세요! 가르쳐주는대로, 물음표 만들지 말고, 느낌표 찍어서 해보세요.
의심을 하지말고. 꾸준히 결과물을 만들어내면 1년 2년후 진정한 투자자가 되어있을 거에요.
저도 강의듣고, 행동으로 옮기고 반복했기 때문에 지금 이자리에 서있는 거라고.
1.앞마당을 늘려야 하는 이유를 알고 행동으로 옮긴다.
앞마당이 뭐고,
그래서!!
왜늘려야해요????
-앞마당은 분위기임장-단지임장-매물임장까지 완료 후 임장보고서를 작성해서 그 지역을 투자자로서 파악하는 것.
과정을 거쳐서 결과물(아웃풋)으로 나와야 사람들의 선호도(입지 및 가치)에 대해서 알 수 있고 곧, 투자로 연결된다
확신을 서게 해주며, 끝까지 투자물건을 지킬 수 있고 기다릴 수 있는 정량화된 임보작성을 위한 근간이다.
결국엔? 누가 더 많은 지역,많은단지 즉 앞마당을 아느냐의 게임이다.
-가치(입지)를 알아야 투자를 하지
-가격이 어울리는지를 알아야 투자를 하지
-비교평가 및 우선순위를 할줄알아야 투자를 하지.
2.임장의 목적과 단계는 모야?
-임장은 동네 한바퀴 훑고 가격보고 아파트 외관보고.. 이럴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훨씬 준비를 해가야 보이는 것도 많고
보아야할것도 많다라는 걸 알았다. 하지만, 초보자이니 너무 욕심내면 기본도 못본다고. 너무 욕심내지 말고.
1등 순서 매기려고 하지말라고 조언해주셨다. 할수있는 것 부터 하고. 완성하고. 일단 해보고 경험해보라고.
진짜 이렇게 하면 나도 임장보고서 쓸 수 있을 것 같다라는 희망이 보인달까.
-임장은 직장/교통/환경/학군/호재 등 사람들이 좋아할지?아닐지를 판단해보는 행위
-임장의 단계는? 분위기임장-단지 임장-매물 임장
분위기 임장전 행위+할때 행위 등 너무나도 자세한 플로우가 너무 감동이었다.ㅠㅠㅠ
자세한 임장 과정까지! 무얼 봐야할지? 세세히! 보여주셨다.(직장-교통-학군-환경
초보는 초보임장방법부터 하라고 하심. 전문가처럼 하려고 욕심내면서 스트레스받지 말자
그렇게 안해도 된다. 경험치를 충분히 쌓고 해나가면 된다.--> 나에게 너무 와닿는 말이었음.
각 실력에 맞게 임장하는 방법까지도 보여주셨다.
나같은 초보는, 처음에는 임장 루트만 그리고 가라. 가격보지말고!!!! 단지의 가치를 현장에서 보고 느끼면서 발품팔아서 보는게
더 중요하다. 그리고 어짜피 초보는 병행하기도 힘들다. 왜냐면 투자기준이 없으니, 가격만 보고 판단하거나 휘둘릴 가능성 크기때문
단지의 선호도 여부가 익숙해지고 , 잘 구별이 되면 그 뒤에 가격을 머리속에 넣어도 늦지 않는다고 코멘트 주셨다.
나의 단점 중 하나가, 너무 세부적인것에, 이상한것에 가끔씩 혼자 빠져서 죽도밥도 안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강의에서 콕찝어, 강박관념에서 벗어나고, 기본을 알고 처음에는 크고 굵직한것들 위주로 보면 된다고.
단계별로 접근하면 된다고 조언주셔서 이 부분또한 큰 도움이 실제로 될 것 같다.
얼른 분위기 임장을 하고 싶고. 실제로 기대가 너무 된다.
그리고, 매물임장에 대해서 너무 미리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다고 하셨다.
매물임장은 투자를 하기 위해서 하는 거고. 평소에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리스트업하면 된다고 했다.
더 확실하게 매물리스트를 정하는 대략적인 애버리지 수치를 줘서 너무너무너무 좋았다.ㅎㅎ
뭔가 느낌표 같아서!!!
3.마지막으로.
투자자로서의 태도와 적용할 점에 대해서 강의해주셨다.
투자자로서의 삶(시간)을 어떻게 내 삶에 적용시킬것이며.
*조언들이 너무 좋았다. 독서. 경제신문을 읽더라도 후기 및 기사정리로 결과로 나와야 하고.
인맥을 쌓아 동료를 만들어야 하고. 시세확인하면서 반복적으로 입력을 시킬 수 있는 아웃풀으로 나오고.
강의수강 및 임장보고서 작성 및 임장으로 강의휘기. 임장보고서결과물 등...
인풋(해야할일) 아웃풋(결과)을 명확히 사례로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왜냐하면, 나는 항상 결과물이 부족한 사람이었고, 뒤로 갈수록 뒷심이 정말 빠짐을 알기 때문이다.ㅠ
우선순위(강의/임장/임보) 에서는 절대 미리지 않기를 당부하셨다. 엄청 중요하다고.
독서나 경제기사 못보는 건. 며칠못한다고 해서 퇴보되는게 아니지만, 강의임장임보는 항상 우선순위로 원씽 캘린더에
적용해서 실천해보라고 조언해주셨다.
그래서.. 습관화를 만들고.꾸준함과 끈기로...
더불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의심하지 말고. 그냥 해봐라. 저항감이 들지라고. 일단 완성해보자.
나 자신아. 너무 겁먹지마. 의심하지 말고. 그냥 자모님이 말씀하신대로 그냥 행동해보자.
그리고 , 그래서,
결과물을 만들자. 임장가고 임보쓰고. 발품팔고 손품팔아서. 나만의 투자보물을 만들자
물음표? 노!
느낌표! 예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