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집마련 기초반 수강을 하고 이제 진짜 인생 최대 쇼핑을 앞두고 있는데요.


경기도에 마음에 드는 단지를 선정했고 24평으로 매수 고민중인데 해당 단지는 신혼집으로 고려중이며 둘다 맞벌이라서 강남 접근성도 50분 이며 둘다 직장은 아주 가깝습니다. (남자 집앞버스 30-40분, 여자 집앞버스 15분) 세대수도 3800세대이며 초품아 아파트 단지입니다.


주변에 마트나 편의시설은 말할것도 없고,

강의에서 배운 기준으로 따졌을때는 손색이 없는 단지로 판단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무조건 이 단지로 갈 생각입니다!!!

주변에 신축단지들이 있지만 가격적으로 5천이상 차이가 나기도 하고, 단지내 어린이집이 5~6개 있고 초품아 단지라서 아주 매력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무엇보다도 남친의 회사 셔틀버스가 아파트 앞에 옵니다. 저는 마을버스로 15분이면 갑니다.


문제는 2003년 구축이라 들어가면 무조건 리모델링을 해야하고, 특이한게.. 24평인데 화장실 2개인 매물이 별로 없습니다 ㅜㅜ

왜 때문인지 분양당시 24평은 안방에 화장실 또는 드레스룸중 선택하는거였은데 그당시엔 대부분 드레스룸으로 선택해서 화장실 2개 매물이 귀하다 하더라고요...


지금 해당평수 매물 나온것의 90%는 화장실 하나입니다.ㅠㅠ 저희는 무조건 화장실 2개를 가고싶은 상황인데, 마침 1층과 탑층(25층)이 화장실 2개 매물이 나왔더라구요.


가격도 일반 매물 대비하여 2~3천 정도 싸서 저희가 희망하는 예산안에 들아오구요.. (현재 호가는 6억2,3천정도고, 실거래가는 6억, 해당매물은 5억8천까지 가능함)

전고점 대비하여 수업중에 배운 가격 하락 매수시점 범위에도 들어옴미다!!


저희는 1층보단 탑층이 프라이버시나 선호도 면에서 좀더 나을것으로 생각해서 1층은 제외했습니다.

그리구 여기 탑층은 다락방이 있어서 공간효율도 좋습니다.

다행이 젤 끝세대는 아니고 중간세대이며,

동향이지만 주변이 다 트여서 앞이 가리는것 없고 집에 해도 굉장히 잘 들어왔습니다.(동향은 별로다 라는 고정관념이 깨질정도)

오랜집 상태로 인하여 집을 봤을때도 배란다쪽 누수결로 흔적이 조금 있었고 다락방에도 약간의 곰팡이를 보았습니다 ㅠ


근데 강의에서 배운데로면 탑층은 가면 안되는데요 ㅠㅠㅠㅠ 단열보안해서 리모델링으로 싹 고치고 살면 괜찮지 않을까 고민중입니다. 춥고더운건 어느정도 감안하고 살면되는데 곰팡이는 참기힘든데

탄탄하게 단열보완 리모델링 하먄 잡을 수 있지 않을까요..(리모델링 예산 3천~4천 생각 중)


구축 동향 탑층매물,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로얄동 로얄층 로얄향으로 가고싶지만...

주머니 사정에 맞출수 있는 매물이 탑층이라 고민이 되네용.... ㅠㅠ

흑흑...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