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휴~ 드디어 한달이 끝났다.
전체 강의 완강 성공!
100일도 안된 아이를 보면서 의욕은 앞섰지만 1강 시작부터 강의 내용과 과제에 허덕이며
못할수도 있겠다 생각했었다.
아직은 잠을 많~이 잘자는 착한 내 아이~
오늘도 배불리 먹이고 재우면서
드디어 수업의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이번 4강을 들으면서 지난 1~3강에서 반복됐던 내용의 정리판으로 느껴졌다.
다시금 중요한 내용은 떠먹여 주시면서 소화 시켜주셨다.
열반기초반 강의 들으면서 머리속에 콕박힌 단어들이다
- 잃지 않는 투자
- 가치투자 => 저환수원리
- 완벽주의 보다는 완료주의
=> 잘한다 가 아닌 한다!! 에서 시작, 이후 완벽주의로 점점 발전해가길!
- 동료 및 선배와 함께. (혼자가면 빨리가지만 함께가면 멀리 갑니다)
처음 월부의 강의를 듣고 조모임과 놀이터에서 활동하는 사람들 보며, 왜 이렇게 열심히 하지?
이렇게 까지 해야 할 일인가? 나만 안하는 건가? 그리고 뭐가 이렇게 해야하는게 많지?
라는 의구심을 가지고 있었다.
월부의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했었던 것이다.
그러나 열반기초 강의가 끝나는 시점이 되니 이해를 하게 되었다.
월부는 부자가 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시스템을 갖춘 곳이었다.
투자하는 방식을 공부하고 꾸준히 하여 습관을 할수있게 (목실감) 그리고 힘들땐 항상 동료와 선배와 함께 투자자로의 길을 갈수 있게 하는 학교!!
처음 유료강의를 신청하면서 이렇게 하는게 맞나? 싶었는데,
열반기초반 수강한 약 한 달 간의 기간이 지난 지금
월부 분위기를 이해하고 이제 나도 그 분위기에 녹아들며 하나하나 단계를 밟아
다음 강의를 찾고, 몇 달치 강의 계획을 짜고 있는 내 모습에 이제 진짜 시작하는구나 싶다.
강의 내용 중 제일 와닿았던 말은 미래 예측은 알 수 없다. 신의 영역이다. 라는 부분이다.
미래 예측은 알 수 없다!! 이 말 한마디에 전문가의 말만을 쫓아다니며 길을 못잡던 나의 투자방식에서
내 스스로 투자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하고 잃지 않는 투자, 가치투자를 위해 꾸준히 달려 나가야 하는 이유가 되었다.
미래는 알 수 없고 공부하여 내가 평가한 가치를 믿고 기다려야 하기에!!
앞으로의 수업에서는 또 어떤 새로운 것을 배우고 어떤 나로 변화가 될까 기대가 된다.
그리고 믿는다.
월부의 투자 방식으로 순자산 10억을 달성한 사람은 다시 가난해지지 않는다!! 라는 너바나 님의 말씀을~
자~ 더 쉽지 않을 실전준비반 강의를 달리기 위해 오늘도 마침표를 찍는다. (과제 완료!)
댓글
너무너무너무 고생많았어요 잘사세님 100일도 안된 아이를 키우면서 열기도 듣고 블로그 강의도 듣고 정말... 입이 떻. 잘사세님 보고 많이 반성했습니다. 노산이라는 이유로, 아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포기했었던 제가 부끄럽더라구요 우리 같이 아이키우면서 엄마로서도 투자자로서도 성장해나가요 언제나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