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시간을 세공하여 금으로 바꾸고 싶은 시세(시간세공사)입니다.
제주바다님의 워밍업 강의와 오프수강 후기를 보면서 얼른 온라인 강의를 보고 싶다는 마음이 점점 커졌습니다.
강의가 올라온 날 급한 마음이 퇴근길에 첫번째 강의를 보면서 퇴근했는데. 자모님의 눈높이 강의 수준에 반갑고 어서 집에 가서 교안과 함께 제대로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저와 같이 열기 하나만 들었던 초보들이 궁금했던 부분들을 쪽집게처럼 알고 계셨습니다.ㅎㅎ
간단하게 1강의 목표는 앞마당, 임장의 목적과 방법, 실전투자자의 마인드 였습니다.
주변에 먼저 시작하신 동료들을 봐도 앞마당을 완전히 하는게 쉽지 않아보였습니다.
앞마당을 늘려야 하는 이유는 단순히 내가 아는 지역이 많다는 것도 있지만 앞마당이 있어야 비교평가를 통한
해당 지역의 가치평가를 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비슷한 입지조건인데 선호도는 어디가 더 좋은지. 그에 따라 가격을 비교하여, 저평가된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는 것
이것이 바로 앞마당을 만드는 포인트라고 느꼈습니다.
그래야 우리가 흔히 속단해버리는 가격의 포인트가 아닌 선호도를 통한 가치를 판단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앞마당을 늘리는 과정은 무엇일까요? 바로 임장과 임보입니다.
어쩌면 가장 많이 해야 하고,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그동네가 어떤지 구경하거나 지역을 한번 둘러보자가 아닌 그 지역의 사람들은 무엇을 좋아하는지, 왜 여기에 사는지 등을 판단하기 위한 행위가 임장입니다.
요새는 정보가 워낙 많아서 인터넷 상에서 검색만 해도 많은 부분을 알 수 있습니다. 심지어 거리뷰까지 볼 수 있죠.
하지만 낮, 밤 그리고 디테일 한 부분은 현장을 가야만 느낄 수 있는게 있습니다.
임장을 하면 체크하여야 할 것들은 열기에서 배운 입지. 직장, 교통, 학군, 환경입니다.
각 입지의 상황들을 보며, 특징과 느끼는 점들을 정리하는 것
무엇보다 분임, 단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선호도 라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투자자입니다. 투자를 공부하는 학생이 아니라.
그렇기에 투자자로서 마인드셋팅과 준비를 해야한다고 느꼈습니다.
내가 당장은 투자할 자금이 부족할지라도, 열기때부터 계속 강조해주신 이야기
기회가 오더라도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그것이 기회임을 알지도, 잡을수도 없다는 이야기가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투자를 위한 절대적인 시간을 습관을 통해 만들어 가야 합니다.
처음에는 억지로 시간을 정해놓고, 그 양을 채워야 하지만 그것이 습관이 되면 자연스레 임장, 임보작성을 하게 될겁니다.
선배 투자자님들이 이야기 하실때 앞마당이 30개쯤 되니....이제 임장, 임보 그렇게 노력하면 하지 않습니다 라고 하신건
바로 억지로 시간을 정하지 않아도 습관처럼 자연스레 하기때문에 노력을 한다는 느낌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아직은 목실을 정하고, 시금부를 쓰면서 절대적인 시간을 늘리고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만 자연스레 임장을 가고,
임보를 정리하는 그런 실전투자자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시간관리의 핵심은 관리가 아니라 몰입이라는 말씀은 정말 마음에 닿았습니다.
절대적인 시간도 중요하지만 그 시간을 얼마나 몰입하여 집중하느냐가 관건인거 같습니다.
좀 더 순간순간에 몰입 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BM
감사합니다.
댓글
시세님! 실준 임장과 임장보고서가 쉽지만은 않겠지만 그래도 처음 강의에서는 강의에서 시키는 것만 해도 100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충분히 몰입하고 계시고 잘하시고 계신데 저희 같이 잘 이 생활을 유지시켜 나가보시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