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 조모임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7기 14조 지훈맘]


벌써 열반 기초 강의를 시작한지 4주가 흘렀네요.

처음에는 열기가 무엇인지,

조모임이 무엇인지,

목실감시금부가 무엇인지,

비전보드가 무엇인지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지만,

어느덧 조모임에도 4번이나 참석하고 스스로 조금은 성장했음을 느끼며 바쁜 6월달을 보낸 것 같습니다.

시간이 언제 이렇게 빠르게 간 적이 있었는지 생각해보니, 정말 오랜만에 느껴보는 감정입니다.


OT 때 온라인으로 서로 어색하게 자기소개를 시작했는데~~

매일 소통하면서 4주차 조모임에서는 미니 임장까지 함께했네요~


비가 그치고, 바람이 살짝 불어서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조장님이 미리 계획한 루트를 따라 건물과 거리, 사람들은 관찰하며, 그에 대한 감상을 자유롭게 나눌수 있는 시간이 이였고, 이를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성장해야 할 길은 멀지만,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처럼, 우리 일사(14)불란 대세조 조원들은 계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믿습니다.

처음은 어색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나도 우리 일사(14) 불란 대세조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려고 노력하는 시간들을 보낸 것 같습니다.



마음이 따뜻하고 고운 언어를 가진 연구름 조장님께 제일 먼저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어떤 질문을 하든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주시고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아침 조원들이 원씽을 수행하도록 목표를 일깨워 주신 백호기님, 덕분에 강의, 과제, 독서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 할 수 있도록 아침 인사까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기적절하게 동기부여 영상을 매일 공유해주신 블루엔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블루엔님 공유 영상 덕분에 조금 더 빠르게 성장하고, 생각을 깊이 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독서록과 강의후기 최강 광복순이님, 광복순님의 글에서 위로도 받고 강의 내용도 다시 한번 상기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광복순님이 적어주신 질문에 대해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공유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띠아정님의 따뜻한 눈빛과 글에서 느껴지는 따뜻함은 오래도록 기억 될 것 같아요. 저희는 가까이 사니까 함께 임장도 다니고 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성장해요~ 감사합니다.


직장과 육아 투자공부를 병행하는 에르맘님을 보며, 저도 한때 열정적으로 일하고 정신 없이 육아를 했던 때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런 기회를 통해 예전의 저를 돌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묵묵히 강의를 듣고 과제를 완성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열반 기초 강의는 마무리되었지만 월부 시작한 동기로 계속 서로 응원하며 끝까지 같이 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너무나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댓글


user-avatar
광복순이user-level-chip
24. 07. 01. 14:10

한달간 많이 성장하신 지훈맘님.. 그리고 적극적인 실행을 해 가실것을 믿어요. 저도 감사합니다. ^^

user-avatar
연구름user-level-chip
24. 07. 01. 18:06

지훈맘님 덕분에 부산에 대해 알게되어서 좋았어요!ㅎㅎ 그리고 당 떨어지려고 할 때 나눠주신 젤리..😭 다음 목표를 향해 두렵지만 용기를 내시고, 계획도 너무나 잘 짜시는 모습을 보며 저도 많이 배운 것 같아요. 덕분에 많은 동기부여를 받았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지훈맘님^^!!

user-avatar
띠아정user-level-chip
24. 07. 01. 18:19

^^첫날부터 지훈맘님 너무 귀여우셔서(죄송^^;;) 어색한분위기가 많이 친근해지는걸 느꼈어요~~ 같이 임장다니고 하면 전 너무 큰 힘이 될것같아용~!!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