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아파트 투자에 관심은 그 동안 많았으나 각을 잡고 공부해보기는 이번이 처음 이였습니다. 기대반 우려반 내가 직장 다니면서 이 강의를 다 들을 수 있을까 걱정을 하면서 수강 신청을 했고 기초반을 마무리 하면서 듣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동안 지방에 살면서 부동산을 몇 번 사고 팔았지만 큰 문제는 없었고 감사하게도 조금씩 남겨 팔아 조금씩 넓혀 갔는데요 이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그 동안 너무 너무 운이 좋아서 큰 일이 터지지 않았구나 싶었습니다. 18년 동안에 투자를 경험한 너바나님에 정립 된 투자의 원칙과 방법들을 하나 하나 배워 가면서
첫 번째로 운 말고 내 실력을 쌓아 제대로 된 노후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과제를 위한 과제 말고 심각하게 고민하고 비전 보드를 만들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10년 남은 기간 내가 어디 까지 해 낼 수 있는 사람인지 은근히 테스트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살짝 들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내가 가진 시간과 열정에 한계 때문에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마치며 무엇보다
" 잃지 않는 투자가 수익률 보다 중요 하고
매번 가치와 투자원칙을 적용해 투자 물건을 고루는게 아주 중요하다"
는 대원칙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평소 "앞마당을 부지런히 만들어 두어야"
실력이 늘고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재테크에 관심이 있어서 경매를 조금 배워 보다가 계속 낙찰을 받지 못하게 되자 공매를 배워 제가 사는 지역에 아파를 하나 낙찰 받았습니다. 그러다 자산을 불리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 유튜브를 보다 우연하게 월부를 알게 되었으며 기초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강의 내내 너바나 님과 양파링님, 주우님이 진정으로 수강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하는 마음을 온라인으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테면 진정성, 우직함, 배려 등에 단어가 떠 올라서 다른 데서 들어 본 강의와는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말 주변이 없어서 다 표현은 되지 않지만 하여튼 그렇게 느꼈습니다. 듣는 네네 감사 했습니다.
이제 여기저기 기웃기웃 거리지 않고 월부와 함께 제대로 된 노후 준비를 해보겠습니다.
댓글
쵸코맘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