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열반기초반 4주가 끝나 뭉클한 우리가치입니다 🥺
솔직히 4주차는 '어렵다'는 생각을 하며 허덕허덕 따라갔습니다.
너바나님이 얘기해주시는 것들을 한번에 이해하고 따라가기 어렵더라구요~
투자자로 잘 성장한다면 앞으로 이런 것들을 겪게 될거란 내용으로 보여졌는데
아무래도 앞마당도 투자경험도 없는 제가 지금 단계에서 모든걸 이해하긴 어렵겠죠?
하지만 1년, 2년 뒤 열기반을 복습할 땐 '아 이게 이런 얘기였구나'란 경험으로 만들겁니다!
그렇기 위해선 그 무엇보다 중요한건 실전투자 경험이다 생각했습니다.
저는 지금 청약 당첨으로 아파트 잔금일을 1년 가량 남겨두고 있습니다.
영끌청약을 0호기로 하게 되어 매우 빠듯하기도 불안하기도 합니다. 월부 방식엔 맞지 않는 것 같아서요~
하지만 이 불안감을 "돈그릇"을 키우는 경험으로 바꿔서 생각해보려 합니다!
👉 청약과정에서 잔금을 치르고 입주장에 전세를 놓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분양권 팔고 월부 1호기 투자하기 vs 대출이자에 1호기가 늦어져도 매매차익 노리기 중 뭐가 수익이 좋지?
👉 4주차에 나온 취득세, 법무사비용, 부동산중개료를 직접 경험해 볼 기회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에서 너나위님은 잃지 않는 선에서 가급적 많은 경험을 해봤다고 했습니다.
저 역시 그런 자세로 생애 첫 아파트를 마련하는 앞으로의 1년을 집중적인 배움의 시기로 만들려 합니다.
그리고 1호기의 꿈도 실현하기 위해 독/강/임을 반복하며 단단한 실력을 쌓을겁니다!!
좋은 파도에서도 나쁜 파도에서도 수영할 수 있는 직장인투자자가 되기 위해
오늘 이 후기를 올린 다음부터는 실전준비반 우리가치로 인사 드리겠습니다~🤗
78기 함께 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며 우리 같은 곳에서 만나요!!
댓글
우리가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