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6기 2번 생에 경제적 자유 이루자9조 민쓰초코]

  • 23.10.08


안녕하세요?

저는 육아휴직 기간을 활용해서 빡세게 공부하려고 하는 민쓰초코라고 합니다.

1타강사님 자모님께서 혼신의 힘을 다해 준비해주신 1강을 듣고 느낀 점, 적용할 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앞마당.. 그거 왜 해야 하는 건데

말로만 듣던 앞마당, 임보, 임장... 이번 강의에서 드디어 듣게 되었습니다.

앞마당 늘리기를 힘들어하는 이유는 오랜 시간 걸어서 체력적으로 힘든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했는데 뭘 봤는지 모르겠다는 좌절감, 그래도 참고 임보를 작성했는데 만나는 컴퓨터의 벽.. 등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또한 집순이라 집에서 편하게 휴대폰으로 시세와 정보를 보는 것을 굉장히 선호합니다.

그런데 5~8시간 동안 걷는다...? 저에게 그런 습관이 들기에는 저항감이 매우 클 것 같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마당을 늘려야하는 이유는 늘리면 늘릴수록 선택지도 늘어나면서 더더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오르는 건 마찬가지니 아무데나 투자해도 된다고 하기에는, 현재 우리나라 인구수도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더욱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모님 말씀처럼 WHY를 모르면 현타가 오기 때문에 앞마당을 늘려야하는 이유를 꼭 명심해야겠습니다.



# 강의를 먼저 들어 시행착오를 줄여라

열기 때 업무중심지 3곳은 꼭 봐야한다고 너바나님께서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래야 좋은 곳에 대한 기준이 생긴다고요. 그래서 여의도에 갔봤는데 여기 빌딩 건물이 높아서 좋은건가?

더현대가 있어서 좋은건가...?

'여기 살고 싶다!!'라는 생각보다 아파트는 페인트칠이 벗겨져있고 첫 번째로 간 단지에서 쥐가 뛰어다니고 있어

놀랐던 기억이 더 선명했습니다.


그런데 강의를 듣고 나니 놓친 부분도 많아서 보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동 중에는 이 곳의 분위기에 대한 대화도 했지만 친해지기 위한 대화를 했고,

주변 상권을 보는 것이 아닌 서로의 얼굴을 보며....ㅎㅎ 임장을 했었습니다.


앞으로는 강의를 먼저 듣고, 그 내용을 숙지해서 시행착오를 줄여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계속하면 재밌어져요

자모님께서 일단은 하라고 문턱을 낮춰주신 부분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학군 볼 때, 매임 볼 때 하루 예약 개수, 임장까지

저는 정말 혼신의 힘을 다해서, 나의 에너지를 쥐어짜서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알게모르게 시도하는게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마치 헬린이가 헬스장 처음 끊었는데 가자마자 2시간짜리 운동 코스를 해야 하는 것처럼...

그런데 초보 단계부터 쉬운 방법을 설명을 해주시니까

임장을 일단 가면 성공이라는 느낌이 들어서 마음이 한결 편해졌습니다.

너바나님께서 추해주신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책의 내용처럼요.


거기에 이어서 하다보면 재밌어진다는 부분도 인상 깊었습니다.

스트레스 풀러 임장 간다는 말씀에 어느 부분 공감 가기도 했습니다.

저도 저렴하게 쇼핑하는 걸 굉장히 좋아하는지라

어떤 느낌인지 알 것 같았습니다.


25년 2월 25일 민쓰초코인 나는 반드시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룬 민쓰초코가 된다


세어보니 저도 자모님처럼 아기가 5개월 일 때 강의를 수강하기 시작했더라고요.

여기서 제가 원하는 바는 아래와 같습니다.


꾸준히 해서 임장을 즐기는 모습에 도달해있는 것


자모님께서 후기를 다 읽어보신다고 하셔서 ㅎㅎ

자모님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정말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강의 내용적인 부분에서 이해가 쏙쏙 되게 사진이나 예시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고

또 투자자로서 어떤 태도를 가져야하는지도 알려주셔서

여러번 봐서 전부다 내 걸로 만들고 싶은 강의였습니다.

좋은 강의 준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보리수수
23. 10. 09. 23:01

민쓰초코님은 뭐하나 허투루 하는게 없네요! 많이 보고 배웁니다. 응원해요 힘!!!

즈디
23. 10. 10. 12:02

진짜..리스펙입니다 !!!!

쭈ee
23. 10. 12. 09:35

우와 우리 민초님 너무 동안이셔서 아기 엄마 이신거 잊고 있었어요.... 후기가 너무 알차네요 ^^ 조활동에도 많은 도움 주셔서 감사해요 ^^ 이번 한주도 화이팅 해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