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택과집중0입니다.
다시는 못들을 줄 알았던 지투강의에서 권유디튜터님을 다시 만나뵙게되니 기쁘네요 :)
이번 1주차 강의를 한문장으로 표현하자면, " 마음에 평온을 준 강의 " 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
지투에서 튜터님과 조장님 조원분들의 도움으로 저는 흔들리던 마음을 다잡고 지방투자! 1호기! 를 다짐했더랬죠.
나약한 사람인걸 증명이라도 하듯, 지투가 끝나자마자 수도권 상승을 주제로한 뉴스만 쏟아지는 상황들에 엄청난 혼란에 빠졌었습니다 ㅎㅎ
1호기를 하겠다며, 강의도 안듣고 투자물건을 찾겠다고 한 다짐과는 다르게...
아무것도 안하고 '이게 맞나?' 라는 생각으로만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마치, 저만을 위해 해주시는 강의인듯.
제 마음을 온전히 읽고 제 상황을 다독이며 가이드를 주시는 느낌의 강의라 위로도 많이 얻고, 마음도 다잡았습니다.
지방이 기회인 이유?
수도권 수도권 하며 바라보고 있는 사람이 저 뿐 아니였나봅니다 ㅎㅎ
왜 지방이 기회인지 상세하고 길~게 이야기해주셨는데요.
과거 어느 시점이 지금과 비슷한지, 그럼 앞으로 어떻게 될 것 같은지, 권유디튜터님은 어떤생각인지.
거인의 어깨를 빌려 바라본 시장은 긍정적이였다니, 너무 좋았습니다. (제 시선에선 왜이렇게 부정적이였었을까요? ㅎㅎ)
투자는 저평가를 고르는게 아니에요.
엥? 이게 무슨소리지???
잘 생각해보면, 모든강의에서 했던이야기였는데. 새롭게 들린건지 아니면 직설적으로 설명해주셔서 이제야 알아 들은건지는 모르겠지만 프레임이 깨지는 듯하게 머리에 각인된 말이였습니다.
여러 예시들에 녹여 말씀해주셔서 더 좋았습니다.
로드맵
솔직히 아직까지는 멀게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다만, 어차피 오래살아남으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거라는 말씀 (그래도 열심히해야죠 !)
재밌게 할 수 있는 방법, 지금 행복할 수 있는 일을 찾으라는 말씀 (다행스럽게 저 지금 행복합니다)
1~3년만 우선 힘내보라는 말씀처럼 들었고, 그건 느리겠지만 할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4월부터 해오던 고민이 헛된건 아니였는지, 튜터님이 하시는 "좋은걸해라" "투자금을 너무 들이지 말아라" 등의 말들이 온전한 의미로 다가오는것 같습니다.
BM.
1.내 임장지의 19년 그래프 보기(주택가격심리지수) 주요 임장지 심리와 함께 보기( 아실)
2.가격 결정요소 생각해보기.
3.목표매수가 전세가 설정 임보에 넣기 (프린트한걸로 44P)
댓글
벤치마킹할점이 모두 가격에 관한 것이네요~ 그만큼 가격이 제일 중요하다고 믿어도 되나요?^^ 집중님에게 큰 위로가 되었다는 강의가, 저에게도 큰 의미로 다가와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후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