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나는나의스무살을가장존중한다 - 독서 후기

  • 24.07.08

책 제목 :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저자 및 출판사 : 이하영 저, 토네이도

읽은 날짜 : 24. 7. 8.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무의식 바꾸기  #미래를 기억하라  #영화의 '작가'가 될 것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지독한 가난 속에서 자랐지만 현재는 상위 1%의 부를 가진 병원장 이하영 원장의 저서. 삶을 대하는 그의 마인드를 담은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흙수저였던 과거에서 벗어나 성공한 의사가 되기까지 그가 쌓아온 인생의 내공을 담은 교훈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삶을 바라보는 신선하고 탁월한 관점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두 아이의 엄마이자 직장인이라는 두 역할 사이에서 지치고 흔들리는 날이 많은데, 책에서 배운 새로운 관점으로 삶을 바라본다면 조금 더 꿋꿋하게 버틸 수 있을 것 같다. 마음이 지칠 때마다 다시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삶이 영화라면 나는 그 영화의 주인공일 거라 생각했는데, 책에서는 주인공이 아닌 작가가 되라고 한다. 주인공은 그 영화를 바꿀 수 없지만 작가는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내 눈으로 세상을 볼 것이 아니라, 세상을 보고 있는 나를 바라보아야 인생을 수정할 수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생각해보지 못한 새로운 관점이다.

영화 주인공의 눈으로 삶을 바라볼 때는 짙은 안개가 가득했다. 그런데 작가의 눈으로 삶을 바라보니 내가 지나온 길, 가야할 길이 선명히 보인다. 단순한 관점의 차이에서 많은 것이 달라짐을 느꼈다.

미래를 기억하라는 부분도 인상적이었다. 내가 바라는 미래의 모습을 무의식에 각인할 때, 원하는 미래로 나를 이끌어줄 습관과 관성이 형성되어 그 미래가 펼쳐진다고 한다. 원하는 것을 이루려면 그 이전에 행동이 있어야 한다는 단순한 진리인데도, 현재의 나는 미래보다는 현재의 관성에 길들여진 탓에 깨닫기 어려운 사실이었다.

이 외에도 운동, 독서, 명상의 중요성, 3감(감사, 감동, 감탄) 등등 여러 이야기들에서 마인드셋이 내 삶에 차지하는 영향력을 알게 되었다. 눈앞의 현실에 대한 몰입도를 낮추고, 선순환이 될 마인드셋에 조금 더 집중해야겠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49 ['미래를 기억할 때 그 미래가 나에게 펼쳐진다.']

원하는 미래에 대한 열망이 강하더라도 그것이 이루어질 거라는 확신을 갖기는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원하는 미래를 무의식에 심는다는 것이 가능할까? 가능하다면 어느 정도의 확신을 가질 수 있을까?

P 81 [나는 대중과 얼마나 다른 생각을 하고 있는가? / 얼마나 다른 일상을 사는가? / '다름'이 많아질 때 성장할 수 있다.]

우리는 대중 속에서 살아가고, 집단에 속해 있기 때문에 '다름'을 만들고 유지하는 데는 노력과 용기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성장을 위한 '다름'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으며, 그러한 '다름'을 실행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앨런 피즈&바바라 피즈 저

무의식이 미래를 바꾼다는 메시지를 담은 책




댓글


아침공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