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 투자자가 되기 위한 방법>
-임장을 투자와 연결 짓는 방법- by 자음과 모음
안녕하세요!
투자자로 점점 성장하고 있는 구공구공(9090 → go ! go !)입니다!
이번 강의 실전 준비반에 와 보니 과제덕분에 첫번째 임장보고서(임보)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첫번째 앞마당이 생기게 되니 너무 기쁩니다.
다만 과제로 “임!장!보!고!서!” 템플릿만 보면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PPT 로 작성하기엔 먼 당신이라고 해야할까요,,, ^^;
처음은 어렵고 힘들겠지만 자모 멘토님의 강의를 다 보니,
“어렵다” “할 수 있을까” 에서 ---> ”할 수 있다“ 란 생각이 가득했습니다.
게다 독강임투 하다 보면 임보 장인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하하
자, 임보를 하기 앞서, 이번 강의로 투자의 본질을 깨달을때 저만의 부동산 투자 방식의 머릿돌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 자모멘토님 말씀대로 기본에 충실하도록 더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위 세가지 키워드를 투자하기 전 반드시 고려할 수 있도록 머릿속에 넣어두겠습니다.
앞마당을 늘려야 하는 이유, 바로 투자의 본질을 드디어 알게 되었습니다! 아는 지역과 단지를 늘려가면 늘려갈수록 투자 확신을 키워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의 들으며 무릎 쳐 가며 듣게 되더군요! 게다 분임 갈때 부린이는 절대 가격을 먼저 볼 것이 아니라는 것! 자칫 잘 못하면 비교평가하기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현장에서 가치를 판단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것을 꼭 체크해두었습니다!
그렇기에 아는 지역과 아는 단지가 많은 투자자는 조급하지 않으며 선택지가 많은 투자자는 골라서 투자할 수 있습니다. 결국 누가 더 많은 지역, 많은 단지를 아느냐의 게임일 뿐이라는 자모멘토님 말씀에 투자 시간을 지혜롭게 잘 관리하며 써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분임 단임할때 선호도 있는 단지 가치 파악하는 것(제대로 분석)이 중요하며
마지막에 마침표 찍기! (분임 정리하기!, 저환수원리 맞는 관심 단지 리스트 업 - 꾸준히 지켜보기)
또한 매물 임장 후 내가 본 물건 중에 싸고 좋은 것 마침표 찍고 마무리하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기회”라고 느껴지는 겁니다.
투자자로서 준비는 투자자로서의 삶을 세팅하는 것, 세팅되지 않으면 투자자로서의 생활을 이어나갈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독강임투+인맥을 항상 결과 정리해야 합니다. 투자판에서 결과를 만들어 내는 사람은 똑똑한 사람도, 재능이 있는 사람도 아닌 될 때까지 하는 사람이기에 다시 한번 다짐합니다. 될 때까지 해 보자!라고...^^
감사합니다.
댓글
구공구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