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7기 88조 소무]

  • 23.10.10

현재 시간 새벽 2시 반, 마지막 강의를 듣고 얼른 자야겠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마지막 강의를 듣고는 후기작성을 하러 오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 힘들게 공부를 하거나, 아직 임장도 1번 밖에 다녀오지 않았는데 자모님의 진심으로 응원한다는 말이 왜 이렇게 마음에 와닿고 눈물이 흠칫 나던지 .. ! 극 F를 울리시는 멘트였습니다. 그 진심이라는 것이 정말 눈으로 보일 만큼 생생하게 느껴졌던 한 문장이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도 수강생들이 지치는 것, 어려워하거나 속상해하는 것을 더더욱 속상해하시는게 느껴졌기에 오히려 수강생들의 입장에서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지치지 않고 오래도록 꾸준히 노력하는 실질적인 방법들을 많이 제시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또한 신기했던 것은 강의 도중에 왜지? 왜 그렇게 해야 하지? 뭐 때문이지? 등등의 질문이 생길때마다 자모님께서 왜냐구요? 이렇게까지 해야 하냐구요? 등등 .. 일방적인 강의가 아닌 영상회의를 하는 것 같이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를 보고 계셨나요 !?)


그만큼 수강생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시고, 어떤 것을 궁금해하고, 왜 해야 하는지 혹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의 본질적인 부분을 가장 잘 캐치해주시고 시원하게 긁어준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정말정말 진심입니다 !


다양한 강의를 많이 들어봤지만 이번 자모님 강의는 강의자체만으로도 되게 충격적이고 마음에 울림이 있는 강의였습니다. 무게가 느껴지는, 수고와 노력이 느껴지는 진심어린 강의를 제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과정을 결과물로 남기기

결과가 결과가 아닌 과정이 쌓이면 그것이 곧 결과로 드러나는 것, 그렇기에 기록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장 눈앞에 펼쳐진 숫자, 내역이 아닌 나의 노력과 그 과정 = 결과물 이라는 것을 기억하기 !


2.실패를 하더라도 결국 꾸준히 될 때까지 하는 것

실패를 안 할 수도 없고, 실패를 한다고 해서 끝까지 실패는 아니라는 것.

실패를 하더라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가지고, 결국 포기하지 않으면, 될 때까지 도전한다면 나는 꼭 성공할거라는 확신과 믿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3.늘 진심을 다하는 사람되기

진심안에는 열정과 최선을 다 포함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나를 불태워야 그 안에 진심이 드러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기에 늘 사소한 일에도 가식이 아닌 진심을 다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 자모님을 통해 진심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5년 12월 31일 소무는 2주택자가 된 소무일 것이다!



댓글


소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