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ㅠ
드디어 신혼집 결정을해서 매매 계약이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내일 모래 계약을 진행하는데요.
저녁에 계약을 진행하자고 하는데..
뭔가 찜찜해서요..
어디선가 은행 영업시간에
아침시간 일찍 계약을 진행해야한다고
본거 같기도 한데...
그리고 잔금날짜를
계약시 조율이 가능할까요?
(대출 시행날짜 때문에 고민입니다 ㅜ)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김보람님 안녕하세요~ 저도 첫집 계약서를 밤 9시에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계약서 쓰는 시간은 저녁이어도 괜찮을것 같구요. 잔금날짜는 대출받으신다면 은행 문여는 평일로 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잔금일은 통상 계약일로부터 2-3개월로 잡는데 더 짧거나 길다면 계약서 쓰기 전에 미리 협의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보람님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 계약 너무 떨릴 것 같아요. 잘 한 것 맞나 싶기도 하고 ㅠㅠ 일단 너무너무 고생하셨습니다. 계약서는 계약이 성사되고 계약금만 이체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괜찮을 것 같은데요, 애초에 가계약을 진행할 때 서로 협의를 하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대출 날짜가 걱정이시라면 계약할 때 잔금 넉넉하게 다시 말씀해보세요. 보통 대출 관련해서는 대출이 나오지 않으면 무효로 한다는 특약을 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계약 전이라고 하더라도 부동산 사장님과 미리 통화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은행 대출의 경우 심사는 최대 일주일이면 가능하고 잔금날 대출금이 나오기는 하는데 이 부분도 은행에 잘 확인해보시면 좋 을 것 같습니다. ^^ 김보람님 계약 화이팅입니다. ^^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람님! 신혼집을 구하셨군요!! 너무 축하드립니다!!ㅎㅎ 보통 계약서 작성하는날 매매가10%정도를 계약금으로 보내는데요! OTP와 이체한도만 넉넉하게 준비하시면 문제될 것은 없어보입니다. 잔금날짜는 보통 3개월 안으로 보고 있지만 매도자와 잔금날짜를 조율해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미리 부동산사장님에게 원하는 내용 말씀하시고 잔금까지 잘 마무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시한번 결혼 축하드려요~~!!